신협
신협이 최근 모바일뱅킹 앱 ‘온뱅크’의 성장에 힘입어, 기업 온뱅크, 모바일브랜치, 생활플랫폼인 라이프온 등 다양한 모바일서비스 오픈을 준비하면서 디지털 역량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
온뱅크는 상호금융권 최초로 비대면 조합원 가입과 출자금 계좌 개설이 가능한 모바일뱅킹 앱이다. 간편성과 특화상품을 앞세워 현재 사용자가 240만 명을 돌파했다.
비대면 조합원 가입과 같은 ‘온뱅크’의 편리한 기능은 조합원에 한해 이자소득세 14%가 면제되는 상호금융사의 특성상 금리상승기에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온뱅크에서는 다양한 고객들을 위한 ‘고객 맞춤형’ 모바일 전용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온모임 통장’은 모임의 총무가 서비스를 신청한 뒤, 회원 초대 및 관리, 회비 관리, 회원 관리, 메시지 전송과 게시글 작성을 통한 회비 요청 등 모임에 필요한 금융 업무를 볼 수 있다. ‘레이디4U적금’은 2030 여성 고객들을 위한 전용 상품으로 최대 3년간 매월 100만 원까지 수시 납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이다. ‘신협여행자공제’는 여행 시 필요한 보장을 알차게 담은 순수보장성 상품으로 최저 공제료가 없어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신협은 생활밀착형 모바일 플랫폼 개발도 추진중이다. 서비스 항목에는 ▦조합원들을 위한 할인 혜택, 생활 서비스, 정보마당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오픈마켓 ▦신협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라이프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신협 최초의 모바일 생활플랫폼은 오는 4분기 중 오픈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