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제주산 돼지고기, 도지사 보증 판매인증점서 사세요”

알림

“제주산 돼지고기, 도지사 보증 판매인증점서 사세요”

입력
2023.05.31 11:21
0 0

100% 제주산 사용 음식점 대상
도지사 보증 판매 인증점 신청 접수

제주 흑돼지 구이와 멜젓. 한국일보 자료사진

제주 흑돼지 구이와 멜젓. 한국일보 자료사진



제주도는 도내·외 제주산 돼지고기 판매 음식점을 대상으로 ‘제주 돼지고기 판매 인증점’ 신청을 오는 6월 30일까지 접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자격 요건은 해당 음식점에서 취급하는 돼지고기는 100% 제주산만 사용해야 하며, 도내 축산물 취급업소를 통해 돼지고기를 구입·판매해야 한다. 도는 신청 음식점을 대상으로 현장심사를 통해 시설 여건, 위생관리, 운영상황 등을 심사기준표에 따라 평가해 최종 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인증점으로 지정되면 제주도가 발급한 ‘제주 돼지고기 판매 인증점 지정서’를 지정일로부터 2년간 업소에 게시할 수 있다.

도는 타 시·도산 돼지고기가 제주산으로 둔갑하는 사례가 적발되고 있어, 제주도지사 인증점 지정을 통해 제주산 돼지고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 신뢰 확보에 나서고 있다. 제주산 돼지고기 인증점은 올해 5월까지 도내 216곳, 육지부 54곳 등 모두 270곳이다. 육지부의 돼지고기 인증점은 서울·경기권이 46%를 차지한다.

문경삼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제주 돼지고기 판매점 인증을 통해 타 지역 돼지고기가 제주산으로 둔갑해서 판매되는 것을 예방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며 “인증점 제도를 더욱 활성화해 제주산 돼지고기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헌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