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SM, 올해 엔시티 일본팀 등 신인 3개 팀 선보인다

알림

SM, 올해 엔시티 일본팀 등 신인 3개 팀 선보인다

입력
2023.05.24 16:18
수정
2023.05.24 16:31
0 0

엔시티 무한확장 세계관 마지막... 새 보이그룹·걸그룹 데뷔

장철혁 SM 대표가 24일 S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SM 3.0'에 따라 신인 그룹 3팀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장철혁 SM 대표가 24일 S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SM 3.0'에 따라 신인 그룹 3팀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SM 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가 올해 그룹 엔시티(NCT)의 새로운 팀을 포함해 신인 그룹 3개 팀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SM은 24일 오후 SM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런 내용이 담긴 'SM 3.0: 뉴 IP(지식재산권) 2023' 영상을 공개했다. 장철혁 SM 대표 설명에 따르면, SM이 올해 데뷔를 공표한 3개 팀은 엔시티 내의 새로운 팀, 신인 남자 그룹, 신인 여자 그룹이다.

SM은 우선 일본을 기반으로 한 엔시티 세계관 내에서 새 팀을 내놓는다. 일본인 멤버 비중을 늘리고 일본 미디어 기업과 협업해 데뷔 인원 선발과 팀 출범 과정을 전 세계 팬과 공유할 방침이다. 리얼리티 쇼로 선발된 인원을 더해 팀을 구성하되, 지난해 먼저 공개된 멤버 쇼헤이는 건강상 이유로 합류하지 않는다. 장 대표는 엔시티 새 팀에 대해 "준비 중인 팀은 엔시티 무한 확장의 마지막 장인 만큼, 지역 연고라는 세계관에 더욱 부합하는 차별화된 팀을 만들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SM은 연내 또 다른 신인 보이그룹 데뷔도 예고했다. 엔시티 멤버였던 성찬과 쇼타로가 기존 그룹을 떠나 SM 루키즈(데뷔 준비생들이 모인 팀) 소속이던 은석, 승한과 함께 신인 그룹으로 데뷔한다. 장 대표는 "신인 보이그룹은 SM의 새 IP로서 'SM 3.0' 시대를 열 것"이라고 전했다.

에스파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SM의 새 걸그룹은 오는 4분기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 대표는 "다양한 평가를 거쳐 다인원으로 구성된 팀을 준비하고 있다"며 "지난 3월 공개 평가회를 통해 선보인 적 있는 데뷔 준비생을 포함해 다양한 재능과 매력을 보여줄 팀"이라고 귀띔했다.

최은서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silver@hankookilbo.com으로 제보해주시면 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