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폐어망 재활용, 삼성 휴대폰 소재에 공급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폐어망 재활용, 삼성 휴대폰 소재에 공급

입력
2023.05.10 21:00
0 0

[2023 녹색에너지 우수기업대상] DSM

‘친환경 소재’가 제조업계의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올랐다. 전 세계적으로 탄소배출량를 고려해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친환경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DSM이 폐어망을 재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 Akulon Repurposed® PA6를 삼성전자 휴대폰 갤럭시S23의 부품 소재로 적용한 것을 필두로 플라스틱 솔루션에 친환경 전략을 가속하고 있다.

Akulon® RePurposed는 갤럭시S23 시리즈 스마트폰 내부 S펜 커버 부품에 적용됐다.삼성전자는 지난해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을 스마트폰에 처음 적용한 후 태블릿PC 부품 등 적용 제품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DSM은 매년 약 64만 톤씩 바다에 버려지는 폐어망을 현지 지역사회와 수거 및 회수해 분류, 세척, 파쇄 및 압출가공을 거친 후 엄격한 품질검사를 통해 PA6 기반 폴리머 Akulon® RePurposed로 재탄생시키고 있다.

Akulon® RePurposed는 우수한 균형과 뛰어난 기계적 성능을 제공해 이미 자동차, 소비재, 전자기기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DSM은 앞으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플라스틱 솔루션을 지속 발굴·사용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