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27일, 아이피텍코리아(주)와 ㈜일리아스AI가 지능형 후각 AI 서비스 플랫폼 'ILias'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투자 협약식을 양사의 임직원과 함께 개최했다.
‘ILias’는 후각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최신 지능형 후각 AI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협약식에서는 마약, 반입금지 육가공품, 무기류 등 위험/위해물품을 후각으로 판독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집중 투자하는 것으로 양사가 협의했다.
아이피텍코리아는 10여년이 넘게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특화된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습득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투자를 하는 IP기반 액셀러레이터 전문기업으로, 김성현 대표는 아너스특허법률사무소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일리아스AI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들을 보호하기 위한 국내외 특허 관련 협력에도 양사의 시너지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피텍코리아 김성현 대표는 이번 투자에 대해 "ILias의 혁신적인 기술과 미래지향적인 서비스에 투자하여 미래의 성장 동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국내외 특허 관련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ILias의 기술적 성과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일리아스AI 고범석 대표는 "아이피텍코리아(주)와의 투자 협약은 ILias의 기술적 성과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김성현 대표와 지식재산권 관련 협력을 통해 글로벌 IP 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혁신적인 지능형 후각 AI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협약식을 통해 일리아스AI는 더욱 강화된 기술 개발과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