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세븐틴 'FML', 하루 만 399만 팔았다...역대 초동 1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세븐틴 'FML', 하루 만 399만 팔았다...역대 초동 1위

입력
2023.04.25 08:40
0 0
그룹 세븐틴이 미니 10집 'FML'로 하루 만에 K팝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썼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이 미니 10집 'FML'로 하루 만에 K팝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썼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세븐틴이 미니 10집 'FML'로 하루 만에 K팝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썼다.

세븐틴이 지난 24일 오후 6시 발매한 미니 10집 'FML'은 발매 첫날 399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로써 'FML'은 K팝 음반 역대 초동 판매량(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1위로 직행했고, 세븐틴은 발매 첫날 음반 판매량 300만 장을 넘긴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다.

더블 타이틀 곡 중 하나인 '손오공'은 음원 공개 이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싱가포르 필리핀 브라질 인도 등 총 36개 국가/지역 1위를 찍었고, 일본 주요 음원 사이트 AWA에서도 1위에 오르는 등 각종 글로벌 차트 정상을 휩쓸고 있다.

세븐틴의 새로운 도전이 담긴 'FML'에는 더블 타이틀 곡 'F*ck My Life'와 '손오공'을 비롯해 유닛 곡인 '파이어'(Fire, 힙합팀), '아이 돈트 언더스탠드 벗 아이 러브 유'(I Don’t Understand But I Luv U, 퍼포먼스팀), '먼지'(보컬팀) 및 단체 곡 '에이프릴 샤워(April shower)'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미니 10집 'FML'로 K팝 시장에 신기록을 세운 세븐틴이 앞으로 써 내려갈 기록 행진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27일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