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하나의 랩 계좌로 다양한 포트폴리오 운용 가능
알림

하나의 랩 계좌로 다양한 포트폴리오 운용 가능

입력
2023.03.29 08:53
0 0

미래에셋증권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투자성향 및 투자스타일에 따라 하나의 랩계좌에서 다양한 운용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를 지난 1월 출시했다.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고객 니즈에 맞는 투자가이드(Sage) 제공을 통한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로(Model portfolio) 자산을 배분하고(Asset allocation), 리밸런싱을 통해(Rebalancing) 세금 절감 효과까지 기대한다(Tax saving)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점 자산관리사가 하나의 지점운용랩 계좌에서 복수의 하위계좌를 활용해 시장 국면별, 투자 테마별로 고객에게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자산의 성격, 운용전략 등을 고려하여 고객과 합의된 수수료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지점운용랩에서 장외채권 및 전단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편입자산을 확대하여 SMART 랩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자산으로 구성되는 포트폴리오 운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지점 자산관리사는 인컴형 계좌와 성장형 계좌를 분리해 운용할 수 있다. 인컴형 계좌에서는 고배당 ETF, 채권형 ETF, 리츠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주기적인 이자와 배당 수익을 추구할 수 있고, 장외채권 및 전단채를 활용한 채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주기적인 이자 수익을 추구하며 운용할 수도 있다. 성장형 계좌에서는 기대수익률은 높지만 장기투자가 필요한 혁신성장 주식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운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 수익률을 제고하고, 제공된 포트폴리오에 대해 고객의 투자선호를 반영할 수 있는 편집기능까지 탑재해 고객 맞춤 솔루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SMART 랩어카운트 서비스는 미래에셋증권 전 영업점을 통해 상담 및 계좌 개설을 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랩어카운트 원화 예탁금이용료율은 연 3.1%(올해 3월 기준)이며, 금액에 상관 없이 동일한 이용료율을 적용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