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180세대 대단지… 학세권에 교통호재도 즐비

알림

2180세대 대단지… 학세권에 교통호재도 즐비

입력
2023.03.24 11:28
0 0

대우건설 컨소시엄, 의왕 ‘인덕원 퍼스비엘’

대우건설 컨소시엄(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이 ‘인덕원 퍼스비엘’을 4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34층, 14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218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586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 청년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를 위한 전용 59㎡ 이하 소형평형부터 74·84㎡ 중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의왕시 내손라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으로 공급된다.

먼저 내손초, 내동초, 백운중, 백운고 등 도보권 내 초·중·고교가 위치한 원스톱 학세권 단지로, 주변에 경기도내 최대 평촌학원가와 벌말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들어서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앞에 학의천이 위치하며 시민쉼터와 산책로 등 수변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인근에는 포일공원, 내손체육공원이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한림대학교성심병원도 가깝다.

교통여건 또한 뛰어나다. 1.4km 거리에 위치한 4호선 인덕원역과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서울 강남, 과천 등 수도권 접근성이 좋다. 특히 단지 가까이 위치한 인덕원역이 GTX-C 노선 계획에 포함됐으며, 안양 과천을 거쳐 판교까지 잇는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도 추진 중이다. 또한 인동선(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2026년 개통을 앞둬 수도권 남부 교통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넓은 녹지 및 다양한 테마조경 공간으로 이뤄진 공원형 단지로 꾸며진다. 주출입구부터 공원까지 6,600여㎡에 달하는 통경축 공간에 수경·휴게시설을 배치한 ‘그랜드비스타’와 광장을 중심으로 수목이 어우러진 에잇센셜가든이 조성될 계획이다. 에잇센셜이란 Eight과 Essential의 합성어로 8개의 자연친화적 정원 공간으로 만든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