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가 브랜드의 모터스포츠 활동에 활력을 더할 FIA GT2 레이스카를 공개했다.
마세라티 GT2로 명명된 새로운 레이스카는 이전의 발표와 같이 MC20를 기반으로 FIA GT2 기술 규정을 충족한다.
MC20의 날렵한 차체를 바탕으로 고성능 레이스카에 걸맞은 대담한 바디킷과 화려한 디테일이 차체 곳곳에 자리해 고성능 레이스카의 감성을 과시한다.
센터 록 휠과 고성능 타이어, 그리고 경량 소재로 제작된 각종 패널과 에어 스쿱,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 등이 더해졌다.
실내 공간에는 노란색을 앞세우며, GT 레이스카의 역할에 부합하는 전용의 스티어링 휠과 디지털 클러스터, 그리고 컨트롤 패널 등이 자리한다.
이와 함께 고속 주행, 경합에서 드라이버를 보호할 수 있도록 FIA 안전 규정에 맞는 롤케이지, 그리고 레이싱 사양의 버킷 시트등이 더해졌다.
파워트레인은 MC20의 네튜노 엔진을 FIA GT2 기술 규정에 따라 새롭게 조율했고, 6단 시퀀셜 변속기를 더했다. 다만 구체적인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여기에 레이싱 사양의 서스펜션 시스템과 브레이크 시스템, 그리고 각종 조율 등이 더해져 빼어난 움직임을 자랑한다.
마세라티는 레이스카 공개와 함께 판매를 시작했고, 최종 조율, 쉐이크 다운을 거쳐 올 6위 데뷔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