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유아인, 모발 검사에서 코카인·케타민까지 검출

알림

유아인, 모발 검사에서 코카인·케타민까지 검출

입력
2023.03.01 22:51
수정
2023.03.01 23:03
0 0

대마·프로포폴 이어 마약류 총 4종

배우 유아인. 한국일보 자료사진

배우 유아인. 한국일보 자료사진

마약류인 프로포폴과 대마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의 모발에서 코카인과 케타민이 추가로 검출됐다.

1일 경찰 등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최근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에 유아인의 모발 정밀 감정 결과를 통보했다. 감정 결과엔 프로포폴과 대마에 이어 코카인과 케타민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코카인은 중추신경 흥분제에 속하는 마약류로 중독성이 강해 헤로인, 필로폰과 함께 '3대 마약'으로 취급된다. 전신 마취제로 사용되는 케타민도 오남용 우려 때문에 마약류로 분류돼있다.

경찰은 지난달 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유아인의 신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해 간이 소변검사(아큐사인ㆍAccuSign)에서 대마의 주성분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THC) 양성 반응을 확인하고, 국과수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이후 유아인 모발에서 프로포폴과 대마에 이어 두 종류의 마약 성분이 추가로 검출된 것이다.

앞서 경찰은 유씨가 일명 '우유 주사'로 불리는 프로포폴을 의료 외 목적으로 상습 처방받았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조만간 유아인을 소환해 마약류 투약 시기 및 경위 등을 집중 조사할 예정이다.

장수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