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오아시스를 찾아서' 주제로 3월 28일 개강
한국일보의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 ‘한국아카데미’가 제9기 수강자를 모집합니다. ‘문화의 오아시스를 찾아서’를 주제로 3월 28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에 진행됩니다.
2018년 문을 연 ‘한국아카데미’는 우리 사회 오피니언 리더들이 세상의 주요 흐름과 필요한 지식·소양에 대해 각 분야 최고 전문자의 강의를 듣고 토론하는 고급 강좌입니다. 이번 강좌는 그간 인기가 높던 강좌를 중심으로, 역사 미술 영화 음악 등 문화적 소양과 인문학적 지식을 함양하는 프로그램들로 알차게 구성했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접어든 변화의 시대, 오피니언 리더들이 갖춰야 할 혜안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9기 강좌에는 그리스·로마 신화 전문가인 김헌 서울대 인문학연구원 교수, 인지심리학자로서 소통의 중요성을 전파해 온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K팝' 세계적 열풍을 객관적인 시선으로 분석해 온 김영대 음악평론가, 꽃·꽃말 하나하나의 의미에 천착해 온 이유미 국립세종수목원장(전 국립수목원장), '국제시장' '해운대'의 '쌍천만감독'인 윤제균 영화감독, 이슬람문화 연구가인 이희수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교수, 명화 속 숨겨진 의미를 스토리텔링하는 김선지 작가, 역사 속 위기에서 교훈을 찾는 한명기 명지대 사학과 교수가 강의를 맡습니다. 예술의전당 '차이콥스키 발레모음곡' 공연 감상과 여행전문가와 함께하는 영화관 스크린 여행, 스타벅스 바리스타와 함께하는 바리스타 체험 등 현장프로그램도 준비됐습니다. 오피니언 리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교육기간: 2023년 3월 28일~6월 20일,
매주 화요일 오후 6시30분~9시(저녁식사 포함)
◇장소 :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등
◇개강식 : 2023년 3월 28일 오후 6시30분
◇문의처 : 한국아카데미 사무국(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7 한국일보사 18층)
전화 : 02)724-2612, 이메일 : hkacdm@naver.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