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 영국 아카데미상 수상 불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 영국 아카데미상 수상 불발

입력
2023.02.20 09:10
0 0

'헤어질 결심', 영국 아카데미상 2개 부문 최종 후보
7개 부문 트로피 휩쓴 '서부 전선 이상 없다'

'헤어질 결심'이 영국 아카데미상 2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이 불발됐다. CJ ENM 제공

'헤어질 결심'이 영국 아카데미상 2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이 불발됐다. CJ ENM 제공

'헤어질 결심'이 영국 아카데미상 2개 부문 최종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이 불발됐다.

'헤어질 결심'은 19일(현지시각) 영국 런던 사우스뱅크에서 개최된 제76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비영어권 작품상의 후보로 지명됐다.

감독상 후보로는 '헤어질 결심' 박찬욱을 비롯해 '서부 전선 이상 없다' 에드바르트 베르거, '이니셰린의 밴시' 마틴 맥도나, '에브리띵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대니얼 콴·대니얼 쉐이너트, '타르' 토드 필드, '더 우먼 킹' 지나 프린스바이스우드가 이름을 올렸다. 비영어 영화상 후보는 '헤어질 결심' '서부 전선 이상 없다' '아르헨티나, 1985' '코르사주' '말없는 소녀'였다.

감독상은 에드바르트 베르거가 거머쥐게 됐다. 비영어 영화상 또한 '서부 전선 이상 없다'가 차지했다. '서부 전선 이상 없다'는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서부 전선에서 싸운 독일군 청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 영화는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색상 등 7개 부문 트로피를 휩쓸었다.

감독상, 비영어 영화상 최종 후보에 오른 '헤어질 결심'은 박찬욱 감독이 '아가씨' 이후 6년 만에 선보인 신작이다.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박 감독은 '헤어질 결심'으로 제75회 칸 국제영화제 감독상을 차지한 바 있다.

한편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은 1947년 설립된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BAFTA)가 주최한다. 영미권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화 관련 시상식이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