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찰, '김건희 추가 주가조작' 제기 김의겸 수사 착수… 고발 하루 만

알림

경찰, '김건희 추가 주가조작' 제기 김의겸 수사 착수… 고발 하루 만

입력
2023.01.31 10:21
수정
2023.01.31 11:32
0 0

서울청, 고발 다음날 사이버수사대 배당
金 "김건희, 또 다른 주가조작 관여" 주장
대통령실 "근거가 없는 가짜뉴스" 반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실의 명예훼손 고발 계획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30일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실의 명예훼손 고발 계획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시스

경찰이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대통령실이 김건희 여사의 추가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한 김 대변인을 고발한 지 하루 만이다.

3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김 대변인을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수사해달라는 대통령실의 고발을 배당받아 관련 기록을 검토 중이다.

앞서 김 대변인은 27일 서면 브리핑에서 “김 여사가 또 다른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고 밝혔다. 그는 “도이치모터스에 이어 이번엔 ‘우리기술’ 작전주”라며 “법정에서 검사의 입을 통해 김 여사가 우리기술 20만 주를 매도한 사실이 추가로 밝혀졌다. 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계좌도 활용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의 발언에 대통령실은 “누가, 언제, 어떤 수법으로 주가조작을 했고 어떻게 관여됐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사실관계도 없는 상태에서 단정적 가짜뉴스를 반복 공표한 것은 악의적”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이어 전날 김 대변인의 고발장을 서울청에 접수했다.

대통령실 고발 후 김 대변인은 환영 입장을 냈다. 당 공보국을 통해 “이번 고발을 계기로 오랫동안 끌어온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의 진실이 투명하게 드러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이 김 여사 관련 의혹을 제기한 야당 의원을 고발한 건 두 번째다. 지난해 11월엔 김 여사가 캄보디아 심장병 아동과 함께 찍은 사진에 ‘조명 사용’ 의혹을 제기한 장경태 민주당 의원을 형사고발했다.

나광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