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2022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선정

알림

[2022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선정

입력
2022.12.26 21:20
수정
2022.12.27 14:40
0 0

넥스트바이오메디컬(대표 이돈행)은 2014년 설립된 혁신형 치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 솔루션 기업이다.

고분자 및 약물전달시스템(Drug Delivery System) 기술을 기반으로 의약품 & 의료기기 융복합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규격의 개발 문서, 품질·생산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수출하는 ‘혁신형 치료재 글로벌 수출 기업’이다.

2020년 7월에는 시가총액 176조원 규모의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 메드트로닉과 내시경 지혈재(Nexpowder)의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CE, 캐나다 Canada Health, 한국 KMFDS 인증을 완료하여 미국, 유럽, 한국에 제품 출시를 완료했다. 이 제품은 내시경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출혈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간암 화학색전술에 사용이 가능한 약물방출 분해성 미립구에 대한 특허도 출원했다. 이는 기존 제품과 차별성 있는 빠른 약물결합, 서방형 약물 방출 특성과 색전 성능, 생체 내 분해성을 동시에 지니며,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한 세계 최초의 생분해성 약물탑재 미립구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