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7개 트랙 구성 디지털소프트웨어공학부 신설
약대는 수능 수학 미적분·기하 중 1과목 필수
덕성여자대학교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변동형 수능 전형 기조를 유지해 수험생별로 우수한 영역을 우선적으로 반영한다. 지난해 대비 변경사항으로는 영어영역 일부 등급 반영점수 변경, 미술실기고사 실기과목 중 수묵담채화를 인체소묘로 변경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덕성여대는 2023학년도에 컴퓨터공학전공, IT미디어공학전공, 사이버보안전공, 소프트웨어전공을 통합해 IT 분야 최신 트렌드와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디지털소프트웨어공학부를 신설했다. 디지털소프트웨어공학부는 빅데이터 트랙, 웹&앱 트랙, 인공지능 트랙, 사물인터넷 트랙, 사이버보안 트랙, 실감형미디어 트랙, 게임 트랙 등 7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시모집은 가군과 나군에서 총 414명을 선발한다. 가군에서는 수능100%전형으로 140명, 체육전형으로 25명을 뽑으며 나군에서는 수능100%전형으로 211명, 미술실기전형으로 38명을 선발한다.
수능100%전형은 글로벌융합대학,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 제외), 약학대학에서 시행된다. 체육전형은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 미술실기전형은 Art & Design대학에서 진행된다.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은 수능 40%, 학생부 30%, 실기고사 30%를 반영한다. Art & Design대학은 수능 30%와 실기고사 70%를 반영한다.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의 교과성적은 3학년 1학기까지 5개 학기를 반영한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과학 중 상위 3개 교과의 각 상위 4개 과목을 반영한다. Art & Design대학의 4개 실기과목은 모두 5시간 동안 진행되고, 출제 내용은 사진으로 제공된다.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는 수능 반영영역과 반영비율을 지난해와 동일하게 유지한다. 지원자별로 자신의 강점과 관심의 다양성을 살릴 수 있도록 우수한 영역은 최대한, 취약한 영역은 최소한 반영한다.
이에 따라 글로벌융합대학과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 제외)은 국어, 영어, 수학 중 백분위 성적이 우수한 영역 순으로 30%, 30%, 15%를 반영하고 탐구(사회/과학, 상위 1과목) 25%를 반영한다. 또한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 제외)은 수학 선택과목으로 미적분/기하 중 하나를 택한 경우 취득점수의 5%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약학대학은 국어 20%, 영어 25%, 수학 30%, 탐구(과학 2과목 평균) 25%를 반영한다. 이 가운데 수학은 미적분/기하 중 한 과목을 반드시 선택해야 한다. 과학기술대학(체육전형)과 Art & Design대학은 국어, 영어, 수학, 탐구(사회/과학, 상위 1과목) 중 성적이 가장 높은 영역 2개를 택해 각각 50%씩 반영한다. 모든 전형에서 수능 성적을 반영할 때 백분위 점수를 활용한다.
원서접수는 29일부터 2023년 1월 2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으로만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