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리뷰] 어큐라 아이콘의 화려한 복귀 – 어큐라 인테그라

알림

[리뷰] 어큐라 아이콘의 화려한 복귀 – 어큐라 인테그라

입력
2022.12.03 08:39
0 0

어큐라 인테그라

많은 기대 속에서 ‘데뷔’를 예고했던 어큐라 인테그라(Acura Integra)가 드디어 데뷔했다.

이번에 공재된 인테그라는 그 동안 어큐라 브랜드의 대대적인 디자인 변화는 물론 각종 기술 요소의 개선을 고스란히 반영했다. 더불어 더욱 섬세하고 다채로운 기능과 우수한 운동 성능을 통해 ‘인테그라’의 가치를 더하는 모습이다.

긴 공백을 깨고 돌아온 어큐라의 또 다른 아이콘, 인테그라는 과연 어떤 차량일까?

어큐라 인테그라

매력적인 디자인의 인테그라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인테그라는 말 그대로 ‘인테그라의 계보’를 명확히 드러낸다. 실제 디자인에 있어 지난 1986년 이후부터 꾸준히 이어지는 어큐라 디자인을 고스란히 반영해 스포티한 컴팩트 세단의 가치를 선명히 드러낸다.

어큐라 특유의 날렵하고 예리한 프론트 그릴과 헤드라이트, 그리고 대담한 스타일의 바디킷을 더해 도로 위에서 시선을 집중시킨다. 특히 새로 적용된 ‘쥬얼아이(JewelEye)’ LED 유닛은 어둠 속에서 인테그라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측면에서는 유려함이 돋보인다. 스포티한 실루엣을 강조한 형태로 쿠페와 같은 프로포션을 드러낸다. 이와 함께 날렵한 A-필러의 연출 및 각종 디테일 역시 ‘스포티한 감각’에 집중했다. 더불어 휠 역시 이러한 감성을 그대로 이어 받는다.

어큐라 인테그라

낮고, 넓은 차체 비율을 구현한 후면 디자인 역시 ‘스포티한 감성’을 고스란히 이어 간다. 날렵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듀얼 머플러 팁, 날렵하게 다듬어진 차체 실루엣 등이 차량의 성격을 보다 명확히 한다.

옵션 사양으로 마련되는 A-스펙의 경우 검은색 하이라이트 디테일 및 바디킷 일부가 새롭게 개선되어 더욱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매력을 제시하고 리어 스포일러 등이 더해진다. 여기에 샤크 그레이(Shark Grey) 색상의 18인치 휠 역시 추가된다.

어큐라 인테그라

스포티한 감각의 공간

날렵하고 세련된 외형과 더불어 실내 공간에서는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차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대시보드와 팝업 타입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능적 가치’ 역시 더한다. 소재와 소재 연출 등에 있어 군더더기 없는 모습이며 피아노 블랙, 다이아몬드 메쉬 패턴 역시 플러스 요인이다.

10.2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한 어큐라 프리시젼 콕핏과 7인치 및 9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다채로운 기능을 제시한다.

어큐라 인테그라

여기에 ELS 스튜디오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더해져 실내 공간의 가치를 더한다. 또한 실내 곳곳에 IT 기기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USB 충전 포트와 우수한 품질의 HUD 역시 만족감을 더한다.

차량의 체격도 그리 큰 편이 아니고, 또 전고 역시 낮은 편이지만 기본적인 공간은 준수하다. 실제 1열 공간은 안정적인 드라이빙 포지션을 누리기 충분하며 2열 공간 역시 나름의 여유를 제시해 만족감을 더한다.

참고로 인테그라 A-스펙의 경우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세트와 붉은색 스티치가 곳곳에 더해져 감각적인 만족감을 높인다.

어큐라 인테그라

200마력의 심장을 품다

어큐라는 스포티한 감각으로 무장한 인테그라에게 만족스러운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마련했다.

최고 출력 200마력과 26.5kg.m의 토크를 내는 1.5L 가솔린 터보 엔진이 보닛 아래에 자리한다. 여기에 CVT와 전륜구동의 레이아웃을 더해 경쾌하면서도 우동 성능을 자아낸다. 더불어 매력적인사운드 역시 무기다.

어큐라 인테그라

어큐라는 CVT를 채택하면서도 스포티한 감각을 누릴 수 있도록 ‘가상 변속’ 기능을 더할 뿐 아니라 패들시프트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역동적인 주행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CVT를 원치 않을 때에는 보다 적극적인 주행이 가능한 수동 변속기를 적용할 수도 있다. 6단 수동 변속기는 주행의 감각을 더욱 명확히 드러낼 뿐 아니라 가속 성능에 집중한 셋업의 즐거움을 마주할 수 있도록 했다.

어큐라 인테그라

보다 정교히 다듬은 인테그라

인테그라는 LSD를 적용해 언제든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했고 보다 강력한 브레이크와 정확한 가변 비율 스티어링, 표준 통합 다이내믹스 시스템(IDS)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컴포트, 노멀, 그리고 스포츠 모드르 선택할 수 있고, A-스펙의 경우 각 요소들을 개별 설정 역시 가능하다.

어큐라 인테그라

더불어 적응형 댐퍼 시스템(ADS)를 통해 컴포트, 노멀 및 스포츠 모드 등 각 모드에 따른 전용의 셋업을 제공해 더욱 쾌적하고 우수한 운동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스티어링 휠 역시 가변식 EPS를 더해 더욱 정교하고 기민한 조작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안전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어큐라 ACE 플랫폼을 통해 구조적인 강화를 이뤄냈을 뿐 아니라 다채로운 카메라, 센서 등을 통해 주변의 위험 요소를 감지, 경고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을 구현한다.

어큐라 인테그라

한편 인테그라는 2023년 데뷔할 예정이며 사전계약 및 다채로운 이벤트로 존재감을 더할 예정이다. 더불어 사전계약 500명에게는 인테그라의 가치를 더하는 NFT를 추가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