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세향 유익한컴퍼니 오하나]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세향, 매출 전년도 대비 2배 증가
세향은 귀에 혈점을 자극하는 대체요법 이혈테라피의 제품을 국내 제조해 판매하는 전문 업체이다. 새라벨 귀보석은 지압볼이 부착되어 있는 지압용 귀보석으로 귀에 붙여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 특허 받은 패치 케이스로 제작해 휴대가 쉽고 투명 의료용 테이프 사용으로 부착성이 좋으며 핀셋일체형으로 떼어내기 편리한 장점을 갖추고 있고, 건강 증진과 다이어트 효과 및 아름다움을 더한 제품이다.
김정란 대표는 “초기에는 피어싱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주 고객층으로 홍보하며 고객층이 적어 어려움이 있었다. 작년에는 오프라인 판매를 해왔으나 온라인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온라인에 진출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알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지원사업에 참여하면서 새라벨 귀보석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매후기가 작성되면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어느 정도인지 제품의 어떤 부분이 강점인지 정확하게 인지하고 분석해 볼 수 있었던 점이 도움이 되었다”고 하며 “본 사업에 참여하면서 새라벨 귀보석 제품에 대한 홍보 효과가 상승되었고 매출이 전년도 대비 2배나 증가했다. 홍보 효과와 매출 상승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아 만족스러운 사업이었다”고 밝혔다.
유익한 컴퍼니, 직접적인 홍보효과 체감↑
유익한컴퍼니는 유이크 구아바잎차를 판매하는 업체이다. 구아바잎차는 제주도의 구아바 농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믿을 수 있는 구아바잎만을 사용하였다. 구아바잎은 당의 흡수를 억제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줘 당뇨환자들에게 효과적이며 비타민 C, E가 함유되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고 나트륨을 배출한다. 또한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함량이 높아 면역력 증가에 좋다. 카페인 없는 0Kcal 제품으로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김수현 대표는 “국내 최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인지도가 낮아 마음을 비우고 소극적으로 홍보를 진행하였다. 그러나 지원사업으로 마케팅 교육, 지면 광고, 배너 광고, 라이브커머스 등 여러가지 체험을 해보며 홍보 방향 및 채널을 훨씬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하며 “홍보적으로 가장 큰 도움을 받았던 건 공팔리터X라이브커머스이다. 인스타그램 후기 피드 100% 상승으로 직접적인 홍보 효과를 체감하였다. 앞으로 이와 연결된 공동구매가 진행될 예정인데 지원 홍보에 따른 매출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오하나, 지원 사업 통해 고객 유입 늘어
오하나는 1인 기업으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오너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하고 패턴을 제작하여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는 여성 란제리, 스윔웨어 디자이너 브랜드이다. 코튼캔디 세미 도르즈는 60수의 얇고 가벼운 면소재의 팬티로, 팬티 착용시 불편감을 줄 수 있는 고무밴드 대신 탄력 있는 레이스트리밍으로 대체하여 편안하고 예쁜 디자인을 선보인다. 안감은 GOTS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 코튼을 사용하여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다.홍선희 대표는 “브랜드를 론칭하고 어떻게 알릴지 고민하는 중 지원사업을 알아보라는 지인의 조언으로 알아보다 참여를 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작은 사업체로서 브랜드 노출에 늘 어려움이 많았는데 전광판 광고나 지면 광고 등 다양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언더웨어 사업 특성 상 보자마자 구매로 이어지진 않지만 꾸준히 방문하여 보는 고객 유입이 늘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