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정우성, '청룡영화상' 무대에 올라 휴대폰 꺼내든 이유

알림

정우성, '청룡영화상' 무대에 올라 휴대폰 꺼내든 이유

입력
2022.11.25 21:27
0 0
이정재가 청룡영화상에서 감독상을 받으며 연출자로서의 역량도 인정받았다. 대리 수상자로 나선 정우성은 이정재와의 전화 연결을 시도해 시선을 모았다. KBS2 제43회 청룡영화상 캡처

이정재가 청룡영화상에서 감독상을 받으며 연출자로서의 역량도 인정받았다. 대리 수상자로 나선 정우성은 이정재와의 전화 연결을 시도해 시선을 모았다. KBS2 제43회 청룡영화상 캡처

배우 이정재가 청룡영화상에서 감독상을 받으며 연출자로서의 역량도 인정받았다. 대리 수상자로 나선 정우성은 이정재와의 전화 연결을 시도해 시선을 모았다.

25일 제43회 청룡영화상이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됐다. 김혜수와 유연석이 시상식 MC로 호흡을 맞췄다.

신인감독상 후보로는 '불도저에 탄 소녀' 박이웅, '범죄도시2' 이상용, '헌트' 이정재, '앵커' 정지연, '장르만 로맨스' 조은지가 선정됐다. 시상자로는 천우희와 이현우가 나섰다. 이현우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웅'을 소개하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신인감독상은 이정재가 받게 됐다. 해외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이정재를 대신해 정우성이 대리 수상자로 무대에 올랐다. 정우성은 "내가 후보로 노미네이트된 것도 아닌데 심장이 나대더라. 감사드린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내 친구이자 동료에게 상을 전해줄 수 있는 추억이 생겨서 좋다. 그런데 당사자를 보고 싶은 분들도 계실 거다"고 말한 뒤 휴대폰을 꺼내 이정재와의 전화를 시도했다.

정우성은 이정재가 영국에 있다고 알리며 "받을지 안 받을지 모르겠다"고 했다. 몇 번의 통화 연결음이 울리고 이정재는 정우성을 통해 자신이 신인감독상을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다. 신인감독상의 주인이 된 그는 '헌트'가 자신에게 큰 의미를 갖고 있는 영화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헌트'를 사랑해 주신 모든 분들께, 스태프들과 배우분들께, (정)우성씨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청룡영화상은 1963년 국내 영화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출범했다. 의미 있는 성취를 이룬 작품들, 한국 영화를 빛낸 이들을 조명해왔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