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메탄·이산화탄소서 그린수소 생산 야심

알림

메탄·이산화탄소서 그린수소 생산 야심

입력
2022.11.11 01:20
0 0

[2022 디지털이노베이션 대상] 디에이치콘트롤스

2009년 설립된 디에이치콘트롤스(대표 진종근)는 선박용 친환경 기자재 전문 기업으로, 국내외 조선사, 엔진 업체, 발전소 등에 다양한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2010년에는 현대중공업과 공동으로 세계 최초로 선수 부분 콘트롤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탈질장비에 설치되는 배기가스 제어시스템은 고압용-적층 시트와 U-type 시트, 저압용-클립 시트와 세라믹시트 등 4종류의 라인업으로 구축돼 있다. 특히 고압용 라인업은 지난해 회사 매출 비중 20%에서 올해 38%로 늘어(53억원) 2025년까지 연평균 33% 이상의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

최근에는 대기업과 친환경 밸브 개발 및 공급 협약을 체결했으며, 액화천연가스(LNG)와 액화수소, 메탄올, 암모니아 등 친환경 연료 제어밸브 개발을 진행 중이거나 완료해 국제선급의 형식 승인을 앞두고 있다.

미래성장동력으로 ‘탄소중립 2050’을 위해 온실가스인 메탄과 이산화탄소에서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탄소자원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현재 지자체와 하수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를 활용한 수소 생산 설비 구축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