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새로운 전기차, 폴스타 3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폴스타 3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 지속가능한 발전, 그리고 우수한 성능을 담은 전기 SUV다.
특히 폴스타 3는 폴스타 최신의 디자인 기조를 반영해 세련된 외형을 제시하면서도 낮은 전고로 유려함을 강조한다.
다채로운 외형 디테일과 리어 에어로 블레이드를 포함하며 정밀하면서도 효과적인 에어로 다이내믹 최적화를 이뤄냈다.
폴스타 3의 실내 공간은 기존의 폴스타보다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을 효과적으로 구현한다.
바이오 속성의 마이크로테크를 비롯해 엄격한 동물 복지 인증을 받은 가죽 소재, 그리고 완벽하게 추적 가능한 울 소재 등을 활용한다.
또한 엔비디아 드라이브 코어 컴퓨터, 퀄컴의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 등 기술적 가치를 더하고 B&W 사운드 시스템을 더했다.
여기에 489마력(360kW)의 듀얼 모터 시스템을 앞세웠고, 퍼포먼스 팩을 택할 때에는 380kW(517마력)까지 출력을 끌어 올린다.
여기에 111kWh 배터리 팩을 탑재하며 최대 610km의 주행거리를 목표로 하며 양방향 충전 기능으로 차량 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V2G 기능 및 PnC(Plug-and-Charge) 기능을 탑재해 전기차의 사용성을 높였고, 각종 주행 보고 및 안전 보조 시스템을 더했다.
폴스타 3 롱레인지 듀얼모터의 출시 가격은 89,900유로(한화 약 1억 2,500만 원)이다.
한편 대한민국 시장에는 2023년 3분기부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