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임성민 생활고 고백 "의료보험·국민연금도 못 냈었다"

알림

임성민 생활고 고백 "의료보험·국민연금도 못 냈었다"

입력
2022.10.02 22:57
0 0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솔직한 이야기 고백한 아나운서 출신 임성민

임성민이 솔직한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다.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캡처

임성민이 솔직한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다.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캡처

아나운서 출신 배우 임성민이 생활고를 겪은 사실을 고백해 눈길을 모았다.

2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는 임성민이 출연해 근황을 공개했다.

이날 임성민은 "요즘 매일 생방송을 하고 있다. 거의 20년 만이다"라며 "직장처럼 가는 곳이 있으니까 삶의 리듬이 생겨서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세상 돌아가는 일을 알아야 하니까 꼬박꼬박 뉴스도 챙겨보게 되고 여러가지로 활력이 생겨서 좋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후 대기실에 도착한 임성민은 "코로나19를 전 세계적으로 겪었지 않나. 그 전에 쌓아왔던 것들이 단절됐다. 굉장히 혼란스러웠다. 하는 일이 없으니까 살 길도 막막하고 '뭘 먹고 살아야 하나' 했다"며 "한숨을 쉬고 있을 때 이 프로그램 전화를 받자마자 무조건 하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임성민은 과거를 회상하며 "2005년에도 정말 일이 없었다. 돈이 없으니까 아무도 안 만났다. 사람들을 만나면 주로 사는 편이었는데 전화도 안 받게 되고 못 만났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있었던 적금 다 깨고 의료보험, 국민연금도 못 냈었다. 자꾸 독촉 전화가 오더라. 그래서 솔직하게 '제가 임성민인데 요즘 일이 없어서 의료보험비를 못 내고 있다'고 말씀드린 적도 있다. 국민연금을 중단해달라고 하니까 (요청을) 받아주더라"고 털어놔 시선을 모았다.

한편 이날 임성민은 미국인 남편과의 결혼생활도 공개했다. 그는 지난 2008년 한 달간 미국 연수를 갔을 당시 학교 학장이었던 마이클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재회하게 된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했고 장거리 연애를 하다가 남편이 한국으로 와 결혼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수경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