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로골프
4개의 단조공정과 특수 열처리로 금속 입자 균일화에 성공
부드럽고 기분좋은 타감 실현
최적의 탄도로 비거리까지 향상
로마로골프가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부드러운 타감과 함께 골퍼의 감성을 환기하는 ‘2개의 특수 단조 아이언’을 선보였다. 2개의 특수단조 아이언은 보다 실전적인 성능에 편의성을 갖추고, 일체형 단조에서 느끼고 싶었던 한 단계 높은 탄도를 실현했다.
로마로의 연철 단조는 페이스에 달라붙는 밀착감으로 기분 좋은 타감을 남긴다. 로마로골프는 수년 전부터 도입해 온 AI-ONE을 활용해 소재나 구조에 의한 타감, 타음 연구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로마로골프는 골퍼가 선호하는 타구음의 높이와 울림에 타감을 조합하여 CX 아이언에 적합한 고품질의 ‘2개의 연철 S20C와 S25C’를 엄선했다. 각각의 장점이 보다 선명하고 기분 좋게 전해지도록 제법에도 새로운 기술을 채용했다.
조직 밀도를 서서히 높이면서 보다 최종적인 형태까지 정밀하게 마무리하는 ‘4개의 단조 공정’과 단조 후에 고온에서 재가열하는 ‘신기술의 특수 열처리’를 통해 금속 입자를 균일화했다. 그 타감의 불균형을 최대한 억제해 불필요한 진동이나 소리를 억제했고 기분 좋고 부드러운 타감을 실현했다.
‘CX-S20C’는 타구음에서도 전해지는 중후감과 S20C 연철의 부드러움을 한층 더 강조하면서, 볼이 더욱 묵직하게 묻어 나는 타감을 만드는 로마로 사상 최고의 슈퍼 마일드 아이언이다.
‘CX-S25C’는 타구음의 울림이 길고 탁함이 없다. 부드러움 속에 임팩트의 감촉이 솔리드하게 전해지는, 심의 힘을 느끼는 마일드&솔리드 아이언이다.
일체형 단조에 갖고 싶었던 ‘볼의 탄도 X 비거리’를 위해 치밀한 중심 설계로 ‘볼을 컨트롤하는 비거리 향상형 단조’를 완성했다.
컴팩트하고 샤프한 헤드 형상을 유지하면서, 4개의 단조 공정+CNC밀링 가공으로 치밀한 무게 중심 설정과 타감을 추구한 ‘멀티 레이어 블레이드’ 설계를 적용했다. Top 라인이나 Toe Side, Neck 등 일체형 단조이면서 한계까지 잉여 중량을 이용하여 하부면과 타구면에 재배분했다. 때문에 타점의 흔들림에 강하고, 저중심화로 보다 높은 발사각을 실현한다. 롱·미들은 스핀을 억제한 고탄도와 허용성을 확보하고, 숏아이언은 낮은 발사의 높은 스핀과 컨트롤성으로 핀을 노린다. 또한 로프트가 적은 번호만큼 중심거리를 짧게 해, 볼 컨택과 조작성의 장점으로 다양한 구질에 대응한다. 숏아이언은 중심거리를 길게 하는 것으로, 페이스의 개폐가 억제되어 페이스 컨트롤이나 방향성 조작을 쉽게 하였다. 그 결과 조작성, 타감의 장점과 더불어 최적의 탄도로 비거리까지 향상된 고성능 아이언으로 탄생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