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제주에서 만나는 이탈리아 문화유산 '더 시에나 리조트&골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제주에서 만나는 이탈리아 문화유산 '더 시에나 리조트&골프'

입력
2022.10.04 12:00
수정
2022.10.04 15:25
0 0

2023년 서귀포 강정마을에 7성급 리조트 오픈
신동휴회장, "최고 최상의 서비스 제공하겠다"

2023년 제주 서귀포시 강정동에 7성급 리조트 '더 시에나 리조트&골프'가 들어선다. 최고 품격을 지향하는 더 시에나 리조트는 이탈리아 토스카나주의 지중해를 품은 소도시 시에나를 모티브로 삼았다. 제주도와 시에나 두 지역의 문화예술이 결합돼 유서 깊은 헤리티지를 현재에 구현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를 이어 나간다는 전략이 담겨 있다.

제주 시에나리조트 조감도

제주 시에나리조트 조감도

제주 청정 자연에 자리한 리조트는 프라이빗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휴양형 리조트로 설계되었으며 웅장한 중세 고딕양식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구성함으로서 예술적 가치와 프리미엄 커뮤니티 문화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수준높은 럭셔리를 추구하는 상위 0.1%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이다.

자연과 예술의 조화, 그리고 최상위 서비스로 대한민국 휴양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하고 있는 '더 시에나 리조트&골프' 신동휴회장은 "나는 그 무엇보다 서비스의 질이 좋은 공간을 만들고 싶어요. 좋은 호텔은 많이 생겨났지만 과연 그에 맞는 서비스가 수반되는 지는 의문이거든요. 고객들에게 '더 시에나'라는 최고의 공간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선사하고 싶습니다."며 리조트 설립의 의지를 다졌다. 다음은 일문일답.

럭셔리 여행 문화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만들고 싶다고 하셨는데요.

-지금은 어느정도 개선됐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여전히 여행을 숙제같은 개념으로 이행할 때가 있어요. 계획도 빨리 하고, 머무는 시간도 짧은데다가 가성비를 우선으로 하니 투어가 힘들어져요.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머문다'에 비중을 둔 스테이케이션 공간을 만들고 싶었죠. 그러한 것들이 더 시에나에 반영되었습니다. 휴양 문화로 새로 바꾸고 싶어도 공간인 호텔에서 그걸 받쳐주지 않으면 한계가 있거든요.

시에나리조트 신동휴회장

시에나리조트 신동휴회장

‘럭셔리’의 의미가 변화한다는 얘기인가요?

머지 않아 'nature'가 곧 'luxury'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행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는 상위 0.1%의 고객들은 점점 더 자연을 찾아 떠날 것이고요. 미래의 럭셔리는 곧 '자연과 함께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시에나는 이탈리아를 모티프로 한 리조트입니다. 이탈리안 스타일을 선택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이탈리아뿐 아니라 유럽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더 시에나의 건축 디자인을 PAD 아키텍트의 한상정 대표와 함께 고민했죠. 결론은 '현대적 모던 클래식으로 디자인해보자' 였습니다. 건축 설계는 물론, 브랜드 로고에서부터 더 시에나만의 분위기를 담아보려 했어요. 중세의 가장 아름다운 도시, 이탈리아 토스카나에 자리한 시에나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를 현재에 구현하고 싶었습니다. .

다른 지역보다 제주도에 주목하셨는데요.

지역 선택에는 별 고민이 없었어요. 제주도는 청정지역으로 너무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중한 자연을 지켜 왔고 또 그렇게 지켜 온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땅, 그곳이 바로 제주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고급 호텔과 리조트들이 제주로 이동한다는 말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더 시에나는 제주도 땅 위에 수평으로 펼쳐진 구조입니다. 건물에 쉬는 공간도 많고, 그 공간 안에 자연도 함께 들어와 있어요. 훨씬 더 넓은 땅을 활용한 만큼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고객 커뮤니티를 위해 플라자(광장)를 만든 게 흥미롭습니다.

우리는 광장문화에 그리 익숙하지 않죠. 유럽에서는 어떤 오래된 도시를 가도 쉽게 광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유럽의 광장이란 건 역사적 사건과 이벤트가 모아진 흥미롭고 유서깊은 장소지요. 이곳을 찾게 될 방문객들이 자연과 어우러진 넓은 광장에서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더 시에나만의 문화가 생겨났으면 좋겠어요. 따스한 햇살아래 커피 한잔을 나누며 인생을 돌아보는 노부부, 어린아이와 함께 뛰놀며 웃음꽃을 피우는 가족들, 넓은 계단에 앉아 사랑을 속삭이는 연인들. 어때요? 아름답지 않나요? 이런 풍경들을 곧 시에나 광장에서 만날 수 있을 겁니다.

리조트 건물이 베델 화이트라고 들었습니다.

베델 화이트(Bethel White®)는 현존하는 화강석 중 가장 흰색을 띄는 제품입니다. 하얗고 깨끗한 건물의 외부 마감재로 사용하기에 매우 훌륭한 석종이죠. 프랑스 파리의 신개선문과 미국 워싱턴 DC의 유니언 스테이션에도 베델 화이트를 사용한 것으로 알아요. 이러한 천연석은 최소 100년이 넘는 기대수명을 갖고 있기에 천연석재를 건축물에 사용하는 것 자체가 다른 건축과 확연한 차별성이 있습니다.

시에나리조트 수영장

시에나리조트 수영장


인테리어에도 공을 꽤 들이신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를 포함해 조명, 사운드, 미디어아트 등 여러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분들이 더 시에나 리조트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들과 협업 중이죠. 예를 들면 국내 최초로 AB Class 앰프를 사용한 더 시에나만의 올인원 스피커를 제작하는데, 여기에 사용되는 가죽이 에르메스와 동일제품입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우리와 협업하고 있어요.

더 시에나를 통해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보다 서비스 품질이 좋은 호텔을 만드는 것이 꿈이에요. 더 시에나에서 그 꿈을 구현해보고 싶습니다.

시에나리조트 인피니티풀 석양

시에나리조트 인피니티풀 석양


시에나리조트 자수원

시에나리조트 자수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