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BTS 제이홉 "크러쉬 연락에 심장 뛰었다…신곡 듣고 충격"

알림

BTS 제이홉 "크러쉬 연락에 심장 뛰었다…신곡 듣고 충격"

입력
2022.09.25 19:19
0 0
제이홉이 크러쉬와의 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제이홉은 크러쉬의 신곡을 듣고 충격받았다고 밝혔다. 크러쉬 공식 유튜브 캡처

제이홉이 크러쉬와의 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제이홉은 크러쉬의 신곡을 듣고 충격받았다고 밝혔다. 크러쉬 공식 유튜브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제이홉이 가수 크러쉬와의 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제이홉은 크러쉬의 신곡을 듣고 충격받았다고 밝혔다.

크러쉬는 지난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개념 드라이브 토크쇼 '블랙박스(BLACKVOX)' 1화를 공개했다. 첫 번째 게스트는 방탄소년단 제이홉이었다.

제이홉을 반갑게 맞이한 크러쉬는 신곡 '러쉬 아워(Rush Hour)'를 함께 하게 된 계기를 물었다. 제이홉은 "형의 연락을 받자마자 심장이 뛰었다"며 "노래를 들어보니 안 할 수가 없는 내 스타일의 곡이었다. 충격받았다"고 답했다.

크러쉬는 "제이홉씨가 피처링 아티스트로 들어가는 작업임에도 불구하고 나만큼의 에너지와 열정을 보여줬다"며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이에 제이홉은 "성의와 예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솔로로서 피처링을 하는 게 처음이라 더 열심히 했다. 평소에 크러쉬라는 아티스트를 너무 좋아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크러쉬는 피처링에 이어 랩 메이킹에 참여한 제이홉에게 "가사를 이렇게 잘 쓰는 줄 몰랐다"고 했다. 제이홉은 "이입을 많이 했다. 곡도 재밌더라. 크러쉬 형 따라 직진하겠다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말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크러쉬는 "후렴 안무를 2, 3주 동안 연습했는데 제이홉씨는 30분도 안 걸리더라. 소름 돋았다. 같이 작업할 수 있었다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 정말 좋았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러쉬 아워' 청음회가 열렸다. 두 사람은 노래에 맞춰 즉석 라이브를 진행하며 보는 이들의 흥을 돋웠다. 끝으로 크러쉬는 "더 멋진 활동과 음악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제이홉은 그를 응원했다.

한편 크러쉬는 지난 22일 펑크 장르의 신곡 '러쉬 아워'를 발매하고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를 비롯해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는 41개 지역 1위를 차지, 총 68개 지역 톱 10에 올랐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