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이재성 '극장골'... 마인츠 아우크스부르크에 2-1 승리

알림

이재성 '극장골'... 마인츠 아우크스부르크에 2-1 승리

입력
2022.08.21 08:27
수정
2023.02.23 09:44
0 0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의 이재성이 ‘극장골’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재성은 20일(한국시간) 독일 바이에른주 아우크스부르크 WWK 아레나에서 열린 아우크스부르크와의 2022~23시즌 분데스리가 3라운드에 후반 23분 교체 출전했다. 1-1 동점인 상황에서 후반 추가시간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의 2-1 승리에 앞장섰다.

마인츠는 전반 31분 안젤로 풀기니의 패스를 받은 카림 오니시보가 선제골을 터트려 경기를 리드해나갔다. 그러나 불과 4분 뒤 아우크스부르크의 펠릭스 우두옥오카이의 땅볼 크로스를 에르메딘 데미로비치가 감각적인 칩샷으로 연결해 경기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이후 마인츠는 원하는 대로 경기를 풀어나가지 못했다. 특히 후반 15분 페널티킥 마저 실패했다.

후반 23분 이재성이 풀기니와 교체돼 경기장에 들어섰다. 추가시간 3분이 거의 끝나갈 무렵 코너킥 상황에서 이재성의 머리가 빛났다. 아론 마르틴이 올린 크로스를 이재성이 헤더로 연결했다. 종료 시간 1분도 채 남기지 않고 터진 극장골이었다.

한편 프라이부르크의 정우영은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주 슈투트가르트의 메르세데스 벤츠 아레나에서 열린 VfB 슈투트가르트와 3라운드 경기에 후반으로 교체 출전했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지는 못했다.

박주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