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우조선 경영진 "위기 극복하고 거취 포함 책임질 것"

알림

대우조선 경영진 "위기 극복하고 거취 포함 책임질 것"

입력
2022.07.27 10:10
수정
2022.07.27 11:08
0 0

대국민 사과문 발표…"심려 끼쳐 죄송"
"새로운 원하청 상생 협력모델 만들 것"


25일 경남 거제시 아주동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작업자가 진수 작업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사진 앞쪽이 하청지회 노조가 농성을 벌이던 독이 있던 자리다. 거제=연합뉴스

25일 경남 거제시 아주동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에서 작업자가 진수 작업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사진 앞쪽이 하청지회 노조가 농성을 벌이던 독이 있던 자리다. 거제=연합뉴스


대우조선해양 경영진이 금속노조 거제·통영·고성 조선하청지회의 파업으로 인한 생산 중단 등 일련의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모든 경영진이 거취에 대해 책임지겠단 뜻을 전했다.

27일 대우조선해양에 따르면 경영진은 전날 발표한 사과문을 통해 "심각한 사태로 사회 전체와 국민에게 큰 심려와 걱정을 끼쳐드렸다"며 "경영진으로서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며, 진심으로 고개 숙여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경영진은 특히 "분골쇄신의 각오로 당면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며, 이른 시일 내에 회사를 정상화해 국민 신뢰를 다시 얻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전하면서 "위기를 조속히 극복하고, 모든 경영진은 거취를 포함해 책임을 지겠다"고 약속했다. 정상화 후 모든 경영진이 자리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경영진은 또 앞으로 새로운 원하청 상생 협력모델을 만들고, 공정 지연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한편 내부 구성원 간의 소통을 통해 갈등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경영진은 사태 해결 과정에 대해 "각 협력사가 대화와 타협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해 일관되게 노력했고, 철저히 법과 원칙에 따라 대응했다"며 "앞으로도 그 원칙은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라고 공언했다.

경영진은 이와 함께 "향후 국가 기간산업과 방위산업을 영위하는 사업장의 주요 시설에 대한 불법 점거 등은 폐해가 극심한 만큼 재발되지 않도록 법적 보완과 사회적 합의가 이뤄지길 간절히 염원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국내외 선사와의 활발한 신규 계약 활동, 비상 경영체제 지속 가동 등을 통한 경영 정상화와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형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