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축구장 17배의 '롯데워터파크' 스릴·힐링 가득… MZ세대 유혹

입력
2022.07.25 17:00
0 0

[롯데워터파크&롯데월드어드벤처]
야외 파도풀 '자이언트 웨이브'
워터코스터 '자이언트 스플래쉬'
아찔… 짜릿… 물의 세계로 안내

롯데월드, 속도·사이즈·스릴감
모두 '자이언트급' 어트랙션

롯데워터파크 자이언트 웨이브. 롯데워터파크 제공

롯데워터파크 자이언트 웨이브. 롯데워터파크 제공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롯데워터파크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손님 맞이에 한창이다.

롯데워터파크는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야외 파도풀 '자이언트 웨이브'에 이어 짜릿함으로 무더위를 잊게 해줄 국내 최대 높이 워터 슬라이드 '워터코스터' 등 야외 대형 물놀이 시설을 순차적으로 개장하고 MZ세대의 가슴을 뛰게 할 뮤직 댄스 페스티벌까지, 풍성한 즐길 거리로 더위 사냥 준비를 마쳤다.

올해 오픈한 부산 유일의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롯데월드 부산)은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론치형 롤러코스터 '자이언트 디거'(Giant Digger)와 시속 100㎞로 급하강하며 엄청난 물보라를 선사하는 워터코스터 '자이언트 스플래쉬', 창문에 스칠 듯 지나가는 스릴감으로 단숨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성지로 등극한 '자이언트 스윙' 등 아찔한 스릴감으로 무더위를 잊게 해줄 예정이다.


롯데워터파크 자이언트 부메랑고. 롯데워터파크 제공

롯데워터파크 자이언트 부메랑고. 롯데워터파크 제공


규모도, 스릴도 모두 만족 시킬 물의 세계

롯데워터파크를 대표하는 수식어는 단연 '최대'다. 축구장 17배 크기의 초대형 워터파크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길이 135m, 폭 35~120m의 거대 파도풀 '자이언트 웨이브'는 마치 남태평양에 온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무더위 마저 단숨에 휩쓸고 가는 2.4m 높이의 아찔한 파도는 자이언트 웨이브만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

롯데워터파크에서는 최고의 스릴도 즐길 수 있다. 22m 높이에서 2인승 튜브를 타고 같이 300m 트랙을 하강하며 짜릿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워터 코스터'는 지켜보는 이에게까지 시원한 스릴감을 선사한다.

6인승 튜브를 타고 구불구불한 170m 트랙을 지나 급 하강 했다가 하늘에 닿을 듯 급 상승하는 '자이언트 부메랑고', 길이 190m, 높이 21m의 국내 최대 규모 '더블 스윙 슬라이드' 등 친구,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 슬라이드도 다양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로티스 매직포레스트 퍼레이드.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로티스 매직포레스트 퍼레이드. 롯데월드 제공


뜨거운 여름, 더위를 잊게 할 신나는 뮤직 댄스 페스티벌

무더위 속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워터 뮤직 페스타'가 8월 21일까지 하루 3차례 야외 '하와이안 스테이지'에서 펼쳐진다. 흥과 끼가 넘치는 학생들을 위한 댄스 콘테스트 '스쿨 댄스 페스타'도 마련됐다. 영남지역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스트릿 댄스, 퍼포먼스 최강자를 가리는 이번 행사는 7월 예선을 거쳐 10개 팀이 본선 경연을 펼친다. 이후 8월에 하와이안 스테이지에서 펼쳐질 본선 경연을 통해 5개 팀을 선정하고, 총 700만 원의 시상금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자이언트디거(왼쪽)와 자이언트스윙.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자이언트디거(왼쪽)와 자이언트스윙. 롯데월드 제공


속도, 사이즈, 스릴 모두 자이언트급…자이언트 디거&자이언트 스윙

자이언트 시리즈는 롯데월드 부산에 방문했다면 꼭 한번 경험해봐야 할 어트랙션이다.

자이언트 디거는 국내 첫 선을 보이는 롤러코스터로 정지 상태에서 급발진하는 론치형 롤러코스터이다. 최고 높이 38m, 약 1㎞ 길이의 트랙을 최고 시속 105㎞ 속도로 주행한다.

특히 트랙이 360도 회전하는 1개의 구간과, 비클(Vechicle)이 360도 회전하는 2개 구간에서는 그 짜릿함이 배가 된다. 자이언트 디거는 오우거들이 살고 있는 광산마을 언더랜드존'에 위치해 대기동선에서부터 출구까지 보석을 채굴하는 탄광의 콘셉트로 꾸며져 있다.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자이언트 스윙'은 약 28m의 중심축이 좌우로 최대 120도까지 상승한다.


부산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롤러코스터 레스토랑 '푸드드롭 레스토랑'

롯데월드 부산에서는 가장 테마파크스러운 레스토랑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한 '푸드드롭 레스토랑'은 국내 최초이자 세계에서 10번째로 선보이는 '롤러코스터 레스토랑'이다. 롤러코스터 레일을 따라 빙글빙글 돌아 주문한 음식이 서빙되는 음식과 재미가 결합된 이색 레스토랑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의 마음도 사로잡는다.

지상 3층으로 총 170석의 최대 규모 레스토랑. 14개의 레일과 테이블, 제자리에서 주문한 음식이 나오는 회전식 원형 테이블까지 테마파크스러움이 흠뻑 묻어나는 또 하나의 즐길 거리다.

이동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