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고전 그대로의 구현을 제시하는 ‘리스토어(Restore)’ 부분에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클래식한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요소’를 더하는 ‘리스토모드(Restomod)’ 시장에서고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나르돈 오토모티브에서 포르쉐의 고전 차량 중 하나인 928를 기반으로 제작된 독특한 ‘리스토모드’ 차량을 공개하며 시장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번에 공개된 나르돈의 928은 클래식한 928의 실루엣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마치 SF 영화 속에서 나올 법한 디테일을 곳곳에 더해 특별한 감성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실제 전면과 후면에는 LED 라이팅 유닛을 더해 928의 클래식한 차체와 선명한 대비를 이룬다. 더불어 네 바퀴의 휠 역시 레트로한 스타일의 18인치 제품으로 교체되어 독특한 감성을 제시한다.
더불어 실내 공간 역시 새롭게 다듬어져 이목을 끈다. 마치 80~90년대에 등장한 SF 영화 속에서 볼 법한 실내 공간의 구성, 소재 및 디자인 연출 등을 더해 색다른 감성을 제시한다.
나르돈은 928 리스토모드의 파워트레인을 개선해 400마력을 낼 수 있도록 했고, 6단 수동 변속기를 새롭게 적용해 주행 퍼포먼스를 끌어 올려 ‘차량의 가치’를 한층 더했다.
한편 나르돈은 928 리스토모드는 런치 에디션 개념으로 8대를 먼저 제작, 판매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48만 유로로 책정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