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경북교육청, 학생안전 50일 집중점검 실시

알림

경북교육청, 학생안전 50일 집중점검 실시

입력
2022.05.24 10:04
0 0

방역 급식·위생 교육 시설 등 총체적 안전점검

경북교육청 안전점검단이 의성초등학교를 방문해 건물외벽 및 옹벽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안전점검단이 의성초등학교를 방문해 건물외벽 및 옹벽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경북도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상회복에 따른 학교 교육활동 안정을 위해 ‘학생안전 현장점검단’을 구성하고 ‘학생 안전 50일 집중점검’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시작된 집중점검은 7월6일까지 계속된다. △학교방역·급식위생 안전 △교육활동 안전 △교육시설 안전 3개 분야를 중심으로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총 165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경북교육청과 교육지원청에 구성되는 ‘학생안전 현장점검단’은 분야별 안전점검표를 활용한 촘촘한 점검을 통해 즉각 조치가 가능한 취약 부분은 현장에서 조치하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또한 점검 기간 중 송기동 부교육감은 현장점검반과 함께 직접 학교를 방문해 학생안전을 점검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며, 이번 집중점검으로 확인된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교육지원청 등 관계 기관과 협력해 지원 방안 마련 및 제도 개선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김동식 교육안전과장은 “소중한 우리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권 보장을 위해 이번 집중점검을 통해 학생 안전이 한층 강화되고 학부모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