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이 오는 여름, 새로운 주크 하이브리드를 공개하는 것에 앞서 이를 기념하는 특별한 컨셉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주크 하이브리드 랠리 트리뷰트 컨셉(Juke Hybrid Rally Tribute Concept)’이 그 주인공이며, 클래식한 랠리카의 감성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실제 주크 하이브리드 랠리 트리뷰트 컨셉은 강렬한 레드 오렌지 컬러의 차체에 터프한 랠리카의 감성을 연출하는 각종 요소들이 더해졌다.
실제 차체에는 거대한 보조 서치라이트가 더해졌고, 차체 보호를 위한 추가적인 악세사리가 더해졌다. 더불어 엔트리 넘버와 후원사 로고 역시 이목을 끈다.
이러한 모습은 1971년 동아프리카 랠리에 출전한 240Z 랠리카를 떠올리게 하며 ‘오마주’에 대한 닛산의 진심을 느끼게 한다.
실내 공간 역시 주크 하이브리드의 구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오렌지 컬러의 시트 벨트 등 각종 요소를 새롭게 더해 공간 거치를 더했다.
보닛 아래에는 94마력을 내는 소형 엔진과 36kW의 출력을 재는 전기 모터를 조합해 보다 합리적이면서도 쾌적한 주행 성능을 제시한다.
특히 전기 모터의 토크를 강화해 일반적인 가솔린 사양보다 우수한 운동 성능을 보장, 랠리카의 감성을 보다 선명히 드러낸다.
더불어 닛산은 주크 하이브리드 랠리 트리뷰트 컨셉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각종 부품 및 튜닝을 새롭게 더했으며, 전용의 휠, 타이어 등을 더해 방점을 찍었다.
한편 주크 하이브리드 랠리 트리뷰트 컨셉은 양산 계획이 마련되지 않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