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녹색수소 시대 걸맞는 디지털 솔루션 제공
알림

녹색수소 시대 걸맞는 디지털 솔루션 제공

입력
2022.05.18 01:30
0 0

[2022 녹색에너지 우수기업대상] 헥사곤PPM

헥사곤AB는 센서, 소프트웨어와 자율 테크놀로지를 통합하는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의 글로벌 선두 주자이며 헥사곤PPM은 글로벌 녹색수소 혁명 시대를 맞아 통합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바이오 첨단, 석유화학, 대형 산단 기반시설들의 디지털 전환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녹색수소를 통해 탈탄소화를 실현하는 데 꼭 필요한 신속한 글로벌 표준과 부합한 기술과 운영 연계 측면의 ‘디지털 트윈’ 구현을 지원하고 복잡한 구조와 시설들을 시각화, 건설, 관리함으로써 라이프사이클 내내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디지털화 솔루션은 잠재적 문제에 대한 대응을 최적화함으로써 환경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발견 및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에는 호주의 수소개발업체인 H2U와 협력해 고품질 산업용 녹색수소 인프라 이니셔티브 전반에 걸쳐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경제 성장과 장기적 지속가능성을 주도하는 신에너지 자산을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헥사곤PPM은 효율적인 녹색수소 생산 전환으로 세계의 에너지 혁신에 의미 있는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수소에너지 관련 서비스의 전 세계 확산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