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절친 됐다"...BTS 슈가, 싸이 타이틀 곡 프로듀싱

알림

"절친 됐다"...BTS 슈가, 싸이 타이틀 곡 프로듀싱

입력
2022.04.26 14:02
0 0
가수 싸이가 방탄소년단 슈가와의 공동 프로듀싱 곡을 타이틀으로 컴백한다. 피네이션 제공

가수 싸이가 방탄소년단 슈가와의 공동 프로듀싱 곡을 타이틀으로 컴백한다. 피네이션 제공

가수 싸이(PSY)가 방탄소년단(BTS) 슈가와 공동 프로듀싱한 타이틀 곡 '댓 댓(That That) (prod. SUGA of BTS)'으로 컴백한다. 월드스타로 도약한 방탄소년단 슈가와 앞서 '강남스타일'로 전 세계를 흔들었던 싸이의 만남에 국내외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싸이는 26일 공식 SNS와 네이버 NOW. '#OUTNOW'를 통해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 곡 '댓 댓 (prod. SUGA of BTS)'의 아트워크 이미지,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싸다9'에 수록된 12곡 가운데 마지막으로 베일을 벗은 타이틀 곡 '댓 댓'은 방탄소년단 슈가와 함께 공동 프로듀싱한 곡으로 두 사람은 작사, 작곡, 편곡에 나란히 참여했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카우보이 복장을 한 싸이가 맹렬하게 달려오는 모습이 담겨 있어 슈가와의 첫 협업으로 어떤 곡을 완성했을 지 강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 공개된 인터뷰 영상에서 슈가는 "처음에는 진짜 대선배님이라 긴장을 많이 했는데, 어릴 적 친구와 작업을 하는 느낌으로 되게 즐겁게 작업했다. 절친 아닌 절친이 되어버렸다"라는 작업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싸이는 "후배들이 저를 만났을 때 불편하거나 어려운 선배가 아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슈가는 후배로 예쁜 게 아니라 진짜 친구 같이 친한 느낌이 있었다. 나이의 격차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며 “슈가도 저를 절친이라 해주면 저야 땡큐"라고 재치 있게 화답하며 두 사람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싸이의 정규 9집 '싸다9'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같은 날 오후 9시 네이버 NOW. '#OUTNOW'에서 단독 컴백쇼를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