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은 1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28일 간 ‘강진 굿(GOOD)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강진 GOOD 페스티벌’은 'Go 강진, On 축제, Off 스트레스, Do 미션투어'의 약자로 일상 속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강진 미션투어 축제라는 뜻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린다.
행사는 △강진읍 5대 테마거리 미션투어 △강진 특화상품 온라인 쇼핑 △강진 사진 올리기 3개 프로그램 중심으로 펼쳐진다.
먼저 강진 사진 올리기 행사는 축제 기간 중에 강진 5대 특화거리에 담긴 사진을 강진품애마켓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올린 후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강진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 행사 중 매주 수요일엔 라이브 쇼핑에서 저렴하게 지역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다.
29일부터는 5대 특화거리에서 진행되는 친환경 미션을 즐길 수 있다. 5대 테마거리 장소는 △도깨비시장길 △극장통길 △중앙통길 △미나리방죽길 △보부상길이며 쓰레기 줍기·일회용품 줄이기·포토미션 등 다양한 미션을 준비했다. 거리별 미션 주제는 권역별 곳곳에 설치된 QR코드로 확인할 수 있다.
강진군 임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상권활성화 구역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환경을 생각하고 지친 감성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