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산세가 여전한 가운데 등교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어린 자녀들의 면역력 강화에 부모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품목은 20여 종. 홍삼은 그중 가장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다양한 효능이 나타나는데 대표적인 효능이 면역력 증진과 피로회복이다.
국내 1위 홍삼 브랜드 정관장은 전체 홍삼 시장에서 70%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정관장의 어린이 전용 홍삼 브랜드 ‘홍이장군’은 2004년 출시 이후 철저한 원료관리와 제품력으로 어린이 홍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2006년부터는 미국과 캐나다에 연간 100만 불 이상 수출되고 있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자녀 연령에 맞춘 3단계 홍삼 제품과 어린이 균형성장 포뮬러를 설계하여 만든 키즈랩 라인을 구성해 제품의 선택 폭을 넓혔다. 3~4세 자녀들의 면역력 첫걸음을 위한 1단계, 친구들과 신나게 뛰어놀기 시작하는 5~7세 어린이들을 위한 2단계, 8~10세 아이들의 탄탄한 성장의 밑거름을 위한 3단계 등 연령별로 세분화해 최적화된 성분들을 과학적으로 설계해 평생 면역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홍이장군은 어린이 맞춤형 장 포뮬러를 설계해 만든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 어린이 유산균 시장에도 진출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