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가티가 모터스포츠의 노하우를 집약한 ‘파니갈레 V4 SP2(Ducati Panigale V4 SP2)’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파니갈레 V4 SP2’는 파니갈레 V4의 최신 사양이자 트랙 주행에 초점을 맞춘 하이엔드 퍼포먼스 사양으로 개발되었다.
특히 SP2의 ‘SP’는 Sport Production를 의미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도로를 달리는 모터사이클과 달리 ‘트랙 주행’을 목표로 많은 부분이 조율됐다.
두카티의 발표에 따르면 공기역학은 물론이고 인체공학적인 구조를 갖추며 파워트레인, 섀시 등 다채로운 부분을 보다 정밀하게 다듬었다.
실제 파니갈레 V4 SP2의 외형은 일반적인 모터사이클보다 더욱 대담하고 강렬하다. 특히 차체에는 에어 밴트를 더해 차체 발열에 신경 썼다.
더불어 순정 사양으로 마련되는 타이어는 물론이고 브렘보의 브레이크 시스템과 올린즈의 서스펜션을 더해 더욱 완벽한 움직임을 구현한다.
더불어 차체 일부 부품은 물론 두 바퀴에 적용된 휠 역시 카본파이버로 제작해 일반적인 휠보다 더욱 가벼운 무게를 구현한다.
파니갈레 V4 SP2는 1.1L V4 엔진을 기반으로 210마력을 낼 수 있도록 했으며, 건식 클러치 방식의 변속기, 그리고 네 개의 출력 모드를 마련했다.
더불어 트랙 주행 시 보다 우수한 정보 전달을 위해 ‘트랙 에보’로 명명된 전용의 디지털 클러스터 그래픽을 마련해 만족감을 높였다.
또한 GPS 모듈을 포함한 두가티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마련해 랩타임 및 주행 정보 등을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파니갈레 V4 SP2의 판매 가격은 3만 9,500달러(한화 약 4,90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