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 '여성비하·성적표현' 담긴 테스트 페이지 노출 논란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쿠팡이츠, '여성비하·성적표현' 담긴 테스트 페이지 노출 논란

입력
2022.01.19 21:16
0 0

19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한 쿠팡이츠 테스트계정 페이지. 여성비하와 성적 표현이 담긴 문구가 노출돼 논란이 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화면 캡처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 테스트 계정에 여성비하와 성적표현이 담긴 문구가 노출돼 논란이 일었다. 쿠팡이츠 측은 외부 협력사를 대상으로 경위를 조사하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이다.

19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쿠팡이츠에 부적절한 표현이 담긴 테스트 페이지가 노출됐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게재됐다. 게시자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때 쿠팡이츠 어플리케이션(앱)에 '분식_test'라는 상호명이 올라왔다. 메뉴로는 보쌈과 호떡, 제로콜라 등이 있었는데, 메뉴 하단에 노골적인 성적 표현으로 메뉴를 묘사한 문구가 같이 노출됐다.

여기에 앱에 명시된 분식집 주소도 문제가 됐다. 서울 강남구로 적힌 해당 주소가 분식집이 아닌 한 성인용품점으로 알려진 것이다. 이 소식이 확산하면서 온라인상에는 쿠팡이츠에 사과를 요구하는 반응이 쏟아졌다.

이와 관련 쿠팡이츠는 외부 협력사가 테스트 계정을 시험하는 과정에서 터진 문제라고 설명했다. 쿠팡이츠 측은 "외부 협력사가 부적절한 단어를 사용한 것을 발견해 즉시 삭제 처리했다"며 "정확한 경위를 파악해 형사 고소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소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라이브 이슈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