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구미시, 설 중소기업 운전자금 400억원 지원

알림

구미시, 설 중소기업 운전자금 400억원 지원

입력
2022.01.17 11:40
0 0

1년간 이자 2.5%p 지원… 21일까지 온라인 접수
새로운 분야의 유망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

경북 구미시는 17일부터 21일까지 4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을 한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17일부터 21일까지 4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을 한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는 설을 앞두고 중소기업 운전자금 400억원을 융자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신청은 이날부터 21일까지 구미시 기업지원IT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경영난 해소를 위해서다.

설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 대상은 매출 규모에 따라 일반 기업체는 3억원, 여성·장애인 등 우대 기업체는 최대 5억원까지 융자 추천한다. 시는 대출이자 중 2.5%p를 기업에 지원한다.

올해 운전자금 지원내용 중 주목해야 할 부분은 업종 및 우대기업 확대한 가운데 지난해까지 제조업에 한정해 지원했으나 올해부터 지원 대상을 11개 업종으로 확대했다.

2022년도 설맞이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구미시 제공

2022년도 설맞이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구미시 제공


우대기업 또한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내 설립 연구소기업과 첨단기술기업이 추가됐다.

구미시는 설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 등 여러 악재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고, 새로운 분야의 유망기업 육성 및 내실 있는 산업 다변화를 위한 조치이다.

구미시 설맞이 운전자금 신청은 구미시기업지원IT 포털로 온라인 신청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미시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자금 수요가 많은 설 명절에 운전자금을 집중 지원해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종호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