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가 브랜드의 핵심 모델, 8세대 골프와 더 뉴 아테온을 출시하며 2022년의 행보를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된 8세대 골프와 더 뉴 아테온은 '브랜드의 아이코닉 해치백'과 '매력적인 플래그십 세단'의 가치를 갖췄으며 다채로운 매력을 갖춰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Sacha Askidjian)폭스바겐 부문 사장은 두 차량의 출시에 대해 "8세대 골프와 더 뉴 아테온의 출시는 합리적인 프리미엄을 제공하려는 브랜드의 의지"라고 밝혔다.
6년의 공백을 깬 '폭스바겐의 아이콘', 8세대 골프
지난 1974년 데뷔 이후 47년 동안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활약한 골프는 전세계 누적 판매 3,500만 대에 이르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지난 2005년 이후 누적 판매 47,283대를 달성해 폭스바겐코리아의 '핵심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6년 의 공백을 깬 8세대 골프는 골프 본연의 이미지와 더불어 보다 명료하게 다듬어진 폭스바겐의 최신 디자인 기조를 그대로 드러낸다. 특히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화시킨 디자인을 대중의 시선을 집중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실내에는 폭스바겐의 노하우가 담겼다. 10.25인치 고해상도 '디지털 콕핏 프로'와 10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했다. HUD 등이 더해진 '이노비전 콕핏'은 다채로운 정보는 물론 탁월한 시야를 제시한다.
또한 폭스바겐 컴팩트 모델 최초로 ‘윈드실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물론, ‘시프트 바이 와이어(Shift-by-Wire)’ 방식의 전자식 기어 셀렉트 레버 등이 적용돼 더욱 간결하고 미래 지향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보닛 아래에는2.0 TD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 전륜구동의 레이아웃이 조합된다. 이를 통해 최고 출력 150마력과 36.7kg.m의 토크를 제시한다. 더불어 동급 모델 최고 수준인 17.8km/L의 우수한 효율성을 제시한다.
또한 8세대 골프에는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IQ.드라이브'가 기본 적용되며,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IQ.라이트'가 도입된다. 특히 전후방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통해 골프의 역동적이고 우아한 존재감을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8세대 골프의 판매 가격은 2.0 TDI 프리미엄 3,625만4천원, 2.0 TDI 프레스티지 3,782만 5천원이며(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 1월 프로모션 혜택 적용 시 3,300만원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유려한 실루엣에 더해진 가치, 더 뉴 아테온
아테온은 예술적 디자인을 상징하는 '아트(Art)'와 영속성을 상징하는 '이온(Eon)'의 합성어로,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DNA를 대변하는 모델이자 세단 라인업의 플래그십 역할을 담당하며 국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왔다.
특히 지난 2018년 1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유려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3040 젊은 고객층의 까다로운 취향을 두루 만족시키며 두터운 고객 층을 형성했다. 이에 따라 대한민국 시장은 아테온의 세계 3대 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더 뉴 아테온은 더욱 뚜렷해진 전면부 디자인과 날렵해진 캐릭터 라인으로 시각적인 매력을 더욱 높인다. 이외에도 LED 라이팅 튜닝, 그리고 라디에이터 그릴 라이팅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의 개선을 통해 그 매력을 강화했다.
실내에는 디지털 콕핏 프로오 MIB3 디스커버 프로 등 폭스바겐 최신의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더했으며 멀티 펑션 스티어링 휠, 다채로운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팅, 그리고 IQ. 드라이비의 기본 적용 등으로 '차량 가치'를 높였다.
보닛 아래에는 차세대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해 200마력과 40.8kg.m의 토크를 제시해 우수한 운동 성능을 구현다한다. 더불어 15.5km/L에 이르는 우수한 복합 연비로 차량의 가치를 한층 더한다.어댑티브 섀시 컨트롤(DCC) 역시 적용됐다.
더 뉴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모델의 가격은 5,490만 8천원(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으로 책정됐다. 여기에 중고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인 ‘트레이드인’을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된 8세대 골프와 더 뉴 아테온은 5년/15만 km 무상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가 제공돼 고객의 총 소유비용 부담을 더욱 낮춰 '수입차의 대중화'에 대한 가속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2022년 상반기 중 더 뉴 아테온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과 2.0 TDI R-Line 4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며 8세대 골프 역시 '골프 GTI'를 선보이며 차량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