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모터스포츠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BMW 모터스포츠(BMW Motorsport)가 새로운 레이스카를 예고했다.
BMW 모터스포츠에 따르면 새로운 레이스카는 최근 글로벌 GT 레이스의 ‘엔트리 클래스’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FIA GT4를 기반으로 한다.
레이스카의 기반은 BMW의 고성능 쿠페 모델, ‘M4’를 기반으로 해 BMW M4 GT4로 명명된다.
새로운 레이스카, M4 GT4는 타 브랜드의 FIA GT4 레이스카와 같이 ‘M4의 기본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레이스의 감성을 담은 디테일을 더했다.
기본적인 체격이나 디자인은 기존의 M4와 동일한 모습이지만 경량화 소재를 다채롭게 적용해 ‘GT 레이스’의 방향성, 기조를 보다 선명히 드러낸다.
실내 공간 역시 M4의 구성을 그대로 드러내면서도 모터스포츠의 요소들을 누릴 수 있는 각종 요소를 더해 ‘레이스카의 감성’을 제시한다.
M4 GT4 레이스카의 파워트레인은 기존의 M4와 같은 엔진을 탑재하고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후륜구동의 레이아웃을 통해 민첩함 움직임을 구현한다.
한편 BMW M4 GT4 레이스카는 오는 2023 시즌에 맞춰 전달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16만 9,000유로(한화 약 2억 2,250만원)으로 책정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