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주)케이에스알앤디
(주)케이에스알앤디(대표 송은향)는 센서 기반 및 센서응용기술을 바탕으로 분석·측정시스템을 개발하는 계측장비 전문기업이다.
가스분석기, 전조등 측정기, RPM 측정기, 광투과매연 측정기, 가스 측정센서 모듈 등 IT를 접목한 다양한 계측 솔루션 개발하고 있다.
송 대표는 30년 이상 측정 센서 기반 계측기기를 연구해 온 베테랑 개발자다.
회사 설립 전부터 자동차 검사에 사용하는 측정 센서의 국산화 개발에 동참해 자동차 배출가스 분석기를 시장에 내놓았고, 2010년 회사를 창업해 자동차에 특화된 계측기 전문 회사로 성장시켰다.
현재 케이에스알앤디는 국산품으로는 유일하게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정검사장에 질소산화물 측정센서와 질소산화물측정장치를 보급하고 있으며 동남아와 남미 등에 연간 2,000여대를 수출하며 국·내외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해당 장비들은 올해 경유차 질소산화물 정밀검사제가 도입되면서 국내 1호 형식승인을 받으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가스측정센서 전문회사답게 핵심 부품인 센서 모듈도 자체 기술로 개발, 장비 국산화 실현은 물론 가격경쟁력도 확보해 더욱 혁신적이라는 평이다.
송은향 대표는 “국내 센서 관련 기초기술이 매우 열악하지만 글로벌 히든챔피언을 목표로 연구인력 확보 및 사원 교육 지원을 적극 진행 중”이라며, “경쟁력 있는 기술력 확보로 계측기기 국산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