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주변 KTX 서대구역 내년 개통·대구시 신청사 인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주변 KTX 서대구역 내년 개통·대구시 신청사 인접

입력
2021.12.16 09:26
0 0

대구 ‘달서 SK뷰’ 분양 중

SK에코플랜트가 대구 달서구 와룡로15길86 일원에 ‘달서 SK뷰(달서 SK VIEW)’를 분양 중이다.

현대백조타운을 재건축하는 달서 SK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1196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526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 ▲59㎡A 354가구 ▲59㎡B 133가구 ▲74㎡ 39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4년 6월 예정. 분양가는 3.3㎡당 평균 1,739만원이다.

분양 홈페이지에 마련된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세대 유니트 VR(가상현실)을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입지 및 세대 유니트 소개 영상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달서구 와룡로 15길86에 있다.

단지 남쪽으로 대구덕인초가 인접하며, 북쪽으로는 도보 10분 거리 내에 장동초·장기초가 있다. 주변으로는 본리초·새본리중·대건중·효성중·대건고 등 다양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KTX를 이용할 수 있는 서대구역이 내년 초 개통될 예정이며 대구경북신공항을 연결하는 대구권광역철도 사업도 진행 중이다.

단지 주변 생활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용산역 인근에는 홈플러스 성서점이 위치하며 학산공원, 장기공원, 두류공원을 통해 자연 속 힐링도 즐길 수 있다. 성서일반산업단지, 달서구청이 근교에 위치해 직주근접성과 함께 관공서 이용이 용이하고, 대구시 신청사도 들어설 예정이다.

남향 위주 특화설계로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단지 중앙에는 비오토피아 정원, 그린 필드(잔디광장), 해피팜 가든(소규모 텃밭), 인재의 숲(도서관 연계 쉼터)을 하나의 공원처럼 조성해 쾌적함을 더했다.

‘SK뷰 클린에어 솔루션’을 적용해 지하주차장과 주민공동시설에 환기시설을 제공하며, 각 세대는 공기질 센서를 통해 공기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환기하는 지능형 환기 시스템이 적용돼 쾌적한 실내 공간을 누릴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