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서원일 넥슨 전 CEO, 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에 합류

알림

서원일 넥슨 전 CEO, AI 스타트업 스켈터랩스에 합류

입력
2021.11.17 15:43
0 0

게임업체 넥슨에서 27세 나이에 최연소 대표를 지낸 서원일 전 넥슨 최고경영자(CEO)가 인공지능(AI)을 개발하는 신생기업(스타트업) 스켈터랩스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옮겼다. 스켈터랩스는 7년간 구글코리아 대표를 지낸 조원규 CEO가 세운 스타트업이다.

스켈터랩스는 17일 서원일 전 넥슨 CEO를 CO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서 COO는 2004년 만 27세 나이에 넥슨에서 최연소 대표가 된 뒤 네오위즈와 위메이드에서 해외사업본부장을 지냈다. 그동안 그는 넥슨의 게임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위메이드 게임 '미르의 전설2' 등을 국내외에서 두루 성장시켰다.

서원일 스켈터랩스 COO. 스켈터랩스 제공

서원일 스켈터랩스 COO. 스켈터랩스 제공

서 COO는 스켈터랩스에서 사업 개발과 개인화 AI 및 대화형 AI 솔루션의 기업간거래(B2B) 사업 확장 등을 맡게 된다. 그는 "게임업계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과 AI가 융합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켈터랩스는 2007년부터 7년간 구글코리아 사장을 지낸 조 대표가 2015년에 설립한 AI 개발업체다. 카이스트에서 AI로 박사학위를 받은 그는 인터넷전화의 전신인 다이얼패드를 개발했으며, 구글에서 검색 서비스의 기술 개발 등을 이끌었다. 조 대표 시절 구글코리아에서 개발한 각종 기술이 현재 구글 검색에 적용돼 쓰이고 있다.

최연진 IT전문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