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최태원 "SK, 3년간 청년 일자리 2만7000개 만들 것"

알림

최태원 "SK, 3년간 청년 일자리 2만7000개 만들 것"

입력
2021.10.25 21:10
0 0

김부겸 총리 만나 ''청년희망 ON' 협약
대기업 청년 일자리 10만 개 이상 확보

최태원 SK회장이 25일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열린 '청년희망ON' 프로젝트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최태원 SK회장이 25일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열린 '청년희망ON' 프로젝트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SK그룹이 청년 전문직업인 교육 프로젝트 추진과 함께 향후 3년간 총 2만7,000개의 청년 일자리 창출도 약속했다.

김부겸 국무총리와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25일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만나 ‘청년희망 ON’프로젝트 협약을 맺고 이런 내용의 청년 일자리 확대 방안과 미래 신사업 발굴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연간 6,000명 수준으로 계획했던 청년 신규채용 규모를 연간 9,000명대로 확대, 향후 3년간 2만7,000개의 청년 일자리를 만들기로 했다. 또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연간 400명씩 3년간 총 1,200명의 인재 육성 계획도 내비쳤다.

최 회장은 이날 “청년 일자리 문제는 무엇보다 기업들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것이 해결책이라고 생각한다”며 “SK는 향후 3년간 반도체, 배터리, 바이오 등 미래 유망산업 위주로 청년 채용을 늘리고, 앞으로도 미래를 대비하는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이에 “오늘 발표된 채용과 인턴십 운영 계획에 SK다운 큰 결단과 포부가 담겨 있다”고 화답하면서 “취업난에 빠진 청년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SK 측은 또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교육을 지원하는 'SK 뉴스쿨'과 청년 소셜이노베이터를 육성하는 '루키', 청년 장애인에게 정보기술(IT) 교육을 지원하는 'SIAT' 프로젝트 지속 계획도 내비쳤다.

이번 회동은 김 총리가 취임 후 주력하고 있는 청년희망 ON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달 14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달 21일 구광모 LG그룹 회장 이후 세 번째 그룹 총수와 만남이다. 앞서 삼성은 3년간 3만 개, LG도 직접채용으로 연간 약 1만여 명씩 향후 3년간 약 3만9,000명, KT는 1만2,000명의 청년을 고용하기로 했다. 이날 SK그룹의 약속으로 청년희망 ON 프로젝트를 통해 10만 개의 청년 일자리 확보가 약속된 셈이다.

김형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