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드디어 이낙연 만난다… '원팀' 꾸릴까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이재명, 드디어 이낙연 만난다… '원팀' 꾸릴까

입력
2021.10.23 12:00
0 0

민주당 경선 2주 만인 24일 '대면 회동'

지난 10일 서울 송파구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합동 연설회 당시 이낙연(오른쪽) 전 대표와 이재명 경기지사가 악수하고 있다.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4일 이낙연 전 대표와 전격 회동한다. 지난 10일 민주당 경선이 끝난 후 2주만의 대면이다.

이 후보 측은 23일 "이 후보와 이 전 대표가 24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안국동의 한 찻집에서 만나기로 했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전 대표 측도 같은 내용의 공지문을 배포했다.

이 후보가 지난 10일 민주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뒤 두 사람은 전화통화는 두 차례 했지만, 직접 만나는 건 14일 만이다. 이 전 대표는 경선을 중도 사퇴한 정세균 전 국무총리와 김두관 의원의 득표가 모두 무효표 처리된 것을 문제 삼다가 지난 13일 당무위원회 결정이 나오면서 경선에 승복했다. 때문에 양측 간 화합적 결합이 가능한 지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두 사람의 만남이 성사되면서 원팀 선대위 구성 등이 논의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김지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라이브 이슈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