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수영 "대장동 50억 클럽, 권순일·박영수·곽상도·김수남·최재경"

알림

박수영 "대장동 50억 클럽, 권순일·박영수·곽상도·김수남·최재경"

입력
2021.10.06 10:57
수정
2021.10.06 18:21
0 0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국회 정무위 발언
"대장동 녹취록 따라 50억 클럽 처음 공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성남 대장동 개발로 막대한 이익을 챙긴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50억 원을 받기로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50억 원 클럽' 명단과 관련 "대장동 녹취록에 나온 인물이 권순일, 박영수, 곽상도, 김수남, 최재경 그리고 홍모씨"라고 주장했다.

박 의원이 언급한 인물은 △권순일 전 대법관 △박영수 전 특별검사 △곽상도 의원 △김수남 전 검찰총장 △최재경 전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모두 법조계 인사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가 금융위원회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녹취록에 나온 50억 약속 클럽 명단을 처음 공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제가 본 사설 정보지 내용은 50억 원 클럽이 곽 의원 외에 3명 더 있다"고 주장했었다.

박 의원은 이어 "50억 원 클럽 외에도 성남시 의회 의장, 시의회에도 비자금이 뿌려졌다"며 "이미 돈을 받은 사람도, 대장동 게이트가 터져 못 받은 사람도, 돌려줬다는 사람도, 빨리 달라고 재촉하는 사람도 있다는 제보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50억 원 클럽의 경우 특검과 금융정보분석원(FIU)의 조속한 수사를 통해 자금 흐름을 확인하고 왜 이분들에게 거액 로비가 있었는지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박 의원이 언급한 50억 원 클럽은 모두 박근혜 정부 때 인사인데 왜 결론은 이재명 지사를 향하는지 모르겠다"며 "이분들이 사실이라면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맞섰다.


박경담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