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한 감성과 대담한 디자인으로 이목을 끄는 ‘어큐라(Acura)’가 브랜드의 컴팩트 SUV, ‘RDX’를 새롭게 다듬었다.
이번에 공개된 2022 어큐라 RDX는 지난 2018년 미국 무대에 데뷔한 3세대 RDX의 부분 변경 모델로 시각적인 변화는 물론 차량의 상품성 개선 등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 차량이다.
특히 어큐라는 브랜드 스스로 2022 RDX에 대해 ‘역사 상 가장 세련되고 역동적인 5인승 SUV’를 자처하고 있다. 특히 시각적인 매력을 더욱 도드라진다.
2022 RDX의 가장 큰 변화는 단연 디자인에 있다. 기본적으로 대담하고 강렬한 감성을 제시하는 차량이지만 더욱 강렬하게 변화되었다.
어큐라 특유의 ‘다이아몬드 펜타곤’을 더욱 선명히 드러냈고, 새로운 휠, 그리고 램프 유닛 디테일이 더해졌다. 이외에도 새로운 외장 컬러 역시 시선을 집중시킨다.
실내 공간은 기본적인 구성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더욱 정숙한 실내 공간을 구현하기 위해 각종 소재를 더했고, Qi 인증의 무선 충전 패드 및 충전 포트 등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더욱 특별한 구성을 더한 RDX A-스펙이 마련되었다. 실제 A-스펙은 더욱 대담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디테일이 더해졌고, 전용의 알로이 휠을 더해 ‘세련된 감성’을 제시한다.
파워트레인은 272마력을 내는 2.0L VTEC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다. 덧붙여 선택에 따라 SH-AWD 시스템이 더해져 우수한 운동 성능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어큐라는 2022 RDX를 오는 11월부터 미국 내 딜러를 통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참고로 어큐라는 지난 2006년 미국 시장에 데뷔한 이래 50만 대가 넘는 판매를 달성하며 ‘어큐라의 주요 모델’로 자리 잡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