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웹툰, '미생' 시즌2 2부 연재 재개
리디북스 '추석엔 정주행' 이벤트
긴 추석 연휴, 평소라면 짬을 내 봐야 했던 콘텐츠들을 ‘정주행’ 할 좋은 기회다. 웹툰 플랫폼과 서점들이 준비한 ‘읽을거리’가 추석 상차림처럼 풍성하다. 각종 ‘추석 기획전’을 한데 모았다.
돌아온 ‘미생’...20일부터 시즌2 연재 재개
이번 추석 최고 화제작은 무엇보다 윤태호 작가의 만화 ‘미생’이다. 카카오엔터테이먼트는 20일부터 ‘미생’의 시즌2 2부를 재개한다. 약 3년 만의 귀환으로, 컴백 기념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시즌1부터 전회차가 무료로 공개된다. 작가가 밝힌 시즌2 2부의 관전 포인트는 신입딱지를 뗀 동기 4인방의 전방위적 활약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입문자를 위한 맞춤형 웹툰 가이드 ‘이땐이툰!’(이럴 땐 이 웹툰)도 선보인다. 하루에도 수백 개씩 작품이 연재되는 웹툰 바다에서 엄선한 테마별 작품을 소개한다는 취지다. 특히 추석 연휴에 맞춰 준비된 '이땐이툰!' 2장에서는 ‘이미테이션’ ‘트레이스’ 등 명작으로 꼽히는 스테디셀러 웹툰을 소개한다.
하반기 드라마 기대작, 웹툰으로 먼저 만난다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드라마를 웹툰으로 먼저 만나볼 수도 있다. 17일 밤 티빙과 tvN을 통해 최초 공개되는 ‘유미의 세포들’은 이동건 작가의 동명의 웹툰이 원작이다. 30대 평범한 직장인 여성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 총 34억 뷰를 달성한 네이버웹툰 대표 인기작이다.
지난달 30일부터 SBS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홍천기’ 역시 동명의 웹소설이 원작이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해를 품은 달’ 등 사극 로맨스의 대가로 불리는 정은궐 작가의 작품이다. 드라마 첫 방영에 맞춰 웹툰 역시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연상호 최규석 작가의 웹툰 ‘지옥’을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드라마 역시 올 하반기 유아인 박정민 등 연기파 배우의 주연으로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리디북스 ‘상수리나무 아래’, ‘마귀’ 정주행 이벤트
전자책 서점인 리디북스는 추석 연휴 동안 웹툰을 마음껏 몰아볼 수 있도록 ‘추석엔 정주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수리나무 아래’, ‘마귀’ 등 그간 인기 있었던 웹툰 작품의 무료 회차를 확대하고 유료로 20화 이상 정주행한 고객에게는 추천을 통해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상수리나무 아래’는 김수지 작가의 동명 웹소설이 원작으로, 상처 가득했던 여주인공이 지극한 사랑을 통해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마귀’는 비첸치 작가의 원작 웹소설을 바탕으로 한 노블코믹스다. 비극적인 운명을 극복해 나가는 두 사람의 사랑을 밀도 높게 그려냈다.
넷플릭스 인기 영화를 오디오북으로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와 인기 웹소설을 오디오북으로 즐길 수도 있다. 글로벌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토리텔은 넷플릭스 영화 ‘에놀라 홈즈’ 한글판 오디오북을 지난달 독점 공개했다. 또 카카오페이지에서 34만 명이 구독한 세레노 발렌티노의 ‘디즈니의 악당들 시리즈’와 이비인후과 전문의 이낙준의 ‘중증외상센터: 골든 아워’, 로맨스 판타지 ‘재혼황후’ 등 인기 웹소설도 오디오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점 나들이’ 부추기는 풍성한 기획전
온ㆍ오프라인 서점들의 추석 맞이 기획전도 풍부하게 마련돼 있다. 영풍문고는 앉은 자리에서 완독할 수 있는 몰입도 높은 소설책들을 소개했다. 김초엽 작가의 첫 장편소설 ‘지구 끝의 온실’부터 이미예 작가의 ‘달러구트 꿈 백화점’, 매트헤이그의 ‘미드나잇 라이브러리’ 등 추석 연휴를 ‘순삭’ 시켜줄 소설들이다. 한편 서울 종각 종로본점 등 대표 매장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유아동 도서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젤리를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 서점 예스24는 10월 1일까지 ‘나에게 주는 휴식 커피와 時’ 기획전을 연다. 국내도서 또는 외국도서 중 5만 원 이상 구매 시 ‘윤동주 내열 유리 머그&드립백 세트' '북캠핑 법랑컵&드립백 세트' '굿리더 셔링 숄더백' '미키 심플 숄’ 중 한 가지 사은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외에도 ‘책 읽기 좋은 계절 선물하기 좋은 소설과 시’ ‘요즘 핫한 인스타툰&에세이’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사은품을 선착순 증정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