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AI 스타트업 메이슨인텔리전스-베이글소프트 협업

알림

AI 스타트업 메이슨인텔리전스-베이글소프트 협업

입력
2021.09.14 21:20
0 0

14일 협약 체결해 AI 기반 기술 공동 개발
무인상담, 자동 예약·접수 서비스 출시 계획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메이슨인텔리전스가 AI 기반 음성인식(STT) 원천기술을 보유한 베이글소프트와 손을 잡았다.

메이슨인텔리전스와 베이글소프트는 14일 서울 강남구 메이슨인텔리전스 본사에서 'AI 기반 STT 공동 연구·개발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AI 회의록과 민원 콜센터 등에 최적화된 STT 서비스를 개발해 공공 및 민간시장을 공략하기로 했다. 금융권과 기업의 'AI컨텍센터(AICC)'에 초점을 맞춘 AI 무인상담 및 자동 예약·접수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2018년 출범한 메이슨인텔리전스는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기술제휴를 통해 AI 솔루션 현지화에 성공한 기업이다. 자동음성회의록 서비스(M-MIC, M-STT, M-BIO)를 다양한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STT 원천기술을 보유한 베이글소프트의 솔루션은 금융사와 공공기관 등에서 사용 중이다. 지난해 은행권 최초의 'Voice 본인확인 서비스'에도 베이글소프트의 기술이 들어갔다.

김산회 메이슨인텔리전스 대표는 "이번 기술협약을 시작으로 내년 초 클라우드 기반 AI 기술을 활용한 무인상담 플랫폼 및 디지털 회의록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정우철 베이글소프트 대표는 "메이슨인텔리전스의 AI 클라우드 기술과 우리의 음성인식 기술을 융합해 보다 많은 고객을 확보하며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창훈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