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의 GLB는 소형 SUV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었다. 기존의 GLA 대비 더욱 큰 체격을 제시할 뿐 아니라 최대 3열까지 이어지는 시트 구성, 그리고 보다 넉넉한 공간의 활용성을 제시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런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디비전, 메르세데스-AMG(이하 AMG)가 GLB에 ‘퍼포먼스’의 매력까지 더한 ‘메르세데스-AMG GLB 35 4MATIC(이하 AMG GLB 35)’를 선보이며 더욱 풍성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과연 AMG GLB 35는 어떤 매력과 가치를 품고 있을까?
대담하게 그려진 실용적인 컴팩트 SUV
GLB 라인업에 새로운 활력을 더하는 AMG GLB 35는 당연하게도 GLB를 기반으로 한 ‘체격’을 보유하고 있다.
실제 AMG GLB 35의 전장은 4,650mm이며 전폭과 전고 역시 각각 1,845mm와 1,660m로 컴팩트하지만 넉넉한 SUV의 감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참고로 국내 시장에 판매되는 AMG GLB 35는 2열 사양이며, 휠베이스 및 공차중량은 각각 2,830mm와 1,785kg이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독특한 모습이다. 사실 GLB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용차를 제외한담녀 가장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컨셉을 갖고 있는 차량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차량에 AMG의 대담함, 강렬함이 드러나는 디자인 요소의 적용은 꽤나 인상적인 모습이다.
실제 AMG 전용 파나메리카 그릴은 더 뉴 AMG GLB 35 4MATIC이 AMG 패밀리임을 강조하며, AMG 전용 실버 크롬 프론트 스플리터 및 에어 인테이크도 등이 더해진 바디킷은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측면 역시 깔끔히 다듬어진 GLB 고유의 디자인 위에 ‘TURBO 4MATIC’ 레터링과 19인치 AMG 10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더해져 일반적인 GLB와는 사뭇 다른 존재감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끝으로 후면 디자인 역시 GLB 특유의 깔끔한 모습을 바탕으로 AMG 리어 디퓨저 및 라운드 테일파이프 트림이 더해져 강렬함을 제시하고 AMG 전용 유광 블랙 루프 스포일러가 더해져 스포티한 주행에 ‘안정감’을 더하는 모습이다.
기능적으로 다듬어진 공간
AMG GLB 35의 실내 공간은 외형과 같이 일반적인 GLB의 디자인과 구성을 고스란히 따르면서도 고성능 모델, AMG 만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변화들이 곳곳에 더해졌다.
10.24인치 크기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하나의 패널 위에 마련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용 디스플레이 패널을 더욱 넓은 시야를 제시할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보다 손쉽게 누릴 수 있도록 해 차량의 가치, 경쟁력을 더욱 강조한다.
이와 함께 D컷 스타일로 다듬어진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과 빨간색 더블 탑 스티칭이 된 스포츠 시트는 스포티한 개성을 드러낸다. 계기반 하단에 위치한 알루미늄 느낌의 원형 통풍구는 오프로더로서의 감성을 강화한다.
시장에 따라 다양한 시트 구성을 갖춘 GLB지만 국내에 판매되는 AMG GLB 35의 경우에는 2+3 시트의 구성을 갖춰 다섯 명의 탑승자를 위한 공간을 제공한다. 각 시트 및 공간의 마감은 정교하게 다듬어져 있어 ‘AMG’의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적재 공간 역시 만족스럽다. 실제 AMG GLB 35의 트렁크 게이트를 들어 올리면 여느 컴팩트 SUV는 물론, 중형 SUV 대비 우위를 점하는 570L의 적재 공간을 제시한다. 덧붙여 2열 시트를 모두 접을 때에는 1,805L에 이르는 공간을 누릴 수 있는 만큼 다양한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에서도 제 몫을 다한다.
306마력의 성능을 내는 AMG의 심장
AMG GLB 35는 컴팩트 SUV를 기반으로 개발된 차량이라 대중에게 익숙한 AMG 모델에 비해 그 성능이 도드라지는 편은 아니다. 하지만 체급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출력이 자리하고 있는 만큼 ‘주행 가치’는 충분한 모습이다.
실제 AMG GLB 35의 보닛 아래에는 306마력과 40.8kg.m의 최대 토크를 과시하는 직렬 4기통 2.0L AMG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이 자리한다. 여기에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그리고 4MATIC 시스템이 더해진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AMG GLB 35는 정지 상태에서 단 5.2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는 우수한 민첩성을 제시하며 최고 속도 역시 250km/h에 이른다. 이러한 성능 덕분에 AMG GLB 35는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시한다.
덧붙여 AMG GLB 35의 효율성 역시 준수한 모습이다. 실제 AMG GLB 35의 국내 공인 연비는 9.5km/L(복합 기준)이다. 절대적으로 만족스러운 수치는 아니지만 체급과 성능, 그리고 성격 등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수치다.
다채롭게 더해진 AMG GLB 35의 기능들
세그먼트 상 그리 ‘상위 모델’은 아니지만 AMG GLB 35는 최신의 차량이기 때문에 브랜드가 자랑하는 최신의 안전 및 편의 사양들이 더해져 ‘상품성의 매력’ 역시 도드라진다.
실제 AMG GLB 35에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이 더해져 운전자의 부담을 줄일 뿐 아니라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파크트로닉, 그리고 최신 사양의 프리-세이프 시스템 등이 더해져 보다 능동적이고 견고한 움직임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최신의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의 스마트폰과의 연동 및 기능 사용의 편의성을 제시하고 음성인식 기능 등이 적용되었을 뿐 아니라 키리스 고 패지키 및 파노라마 선루프, 무선 충전 기능 등이 더해져 ‘차량의 가치’를 제시한다.
한편 AMG GLB 35의 국내 판매 가격은 6,921만원으로 책정되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