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학생부교과전형은 전형별로 반영교과목 달라

알림

학생부교과전형은 전형별로 반영교과목 달라

입력
2021.09.03 10:05
0 0
장태우 입학처장

장태우 입학처장


경기대학교는 수시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67.4%인 2,084명을 선발한다. 신설된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전형)는 교과 성적 90%와 출결 10%를 합산해 316명을 모집한다. 또 학생부종합(SW우수자전형)이 신설돼 컴퓨터공학전공 10명, 인공지능전공 5명을 모집한다. 실기/실적(특성화고SW특기자전형)의 경우 컴퓨터공학전공에서 관련 실적, 교과, 면접점수를 합산해 선발한다. 더불어 학생부교과전형의 경우 전형에 따라 반영교과가 다르다.

내신이 유리한 수험생이라면 학생부교과 90%와 출결 10%가 반영되는 학생부교과전형을 노려볼 만하다. 2021학년도 기준 인문·예능계의 경우 최종등록자는 평균 3.04등급이며, 자연계 최종등록자 평균은 3.22등급을 보여 주고 있다. 학생부교과(교과성적우수자전형)와 올해 신설된 학생부교과(학교장추천전형)의 가장 큰 차이점은 교과성적산출과목이며 모두 수능최저학력기준을 반영한다.

고교생활 충실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수험생이라면 학생부종합전형에 도전해볼 만하다. 서류평가에서는 학업역량(30%), 전공적성(25%), 공동체의식(20%), 성실성(15%), 자기주도성(10%)에 각각 평가등급을 부여하여 학생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 내 세부 전형 간 중복지원은 허용하지 않는다.

논리적 사고를 잘하고 독서와 글쓰기에 관심이 있다면 논술전형에 지원해볼 만하다. 언어와 사회 영역 각 1문항씩 출제되며, 교과서 지문을 활용해 고교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쓸 수 있는 문제를 출제한다. 반영비율은 학생부교과 40%와 논술고사 60%이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원서접수는 10일부터 14일까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